대한한공이 국내 항공사 중에서 유일하게 제공하고 있는 '채팅 상담'서비스가 고객들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4월 1일부터 대한항공 홈페이지 오픈한 상담 서비스는 개시 100일만에 사용자 3만명을 돌파했다. 대한항공은 7월부터 한국 외 미주지역에서도 채팅 상담 서비스를 확대 실시하고 있다.
새벽 5시부터 밤 11시까지 실시간 채팅으로 항공권 예약에서부터 항공 스케줄, 여행 상품 문의 등 항공서비스와 관련된 모든 부분을 상담할 수 있다.
특히 채팅 상담 서비스가 국내뿐 아니라 중남미 등 외국에 거주하는 한국 교민들도 즐겨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나 대한항공의 서비스 네트워크를 전세계로 확대하는 효과도 보고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한편 고객들은 채팅 상담 서비스를 통해 마일리지(스카이패스)에 대한 문의를 가장 많이 했으며(30%), 예약 및 출ㆍ도착(29%), 항공권(27%), 인터넷 항공권을 포함한 홈페이지 문의(14%)가 뒤를 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