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百 "폭염 사라진 여름 덕에 '반팔 니트'ㆍ'니트 원피스' 잘 나가네"

입력 2019-07-23 06: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일라일 본점 매장 전경.(사진제공=신세계백화점)
▲일라일 본점 매장 전경.(사진제공=신세계백화점)

한여름에 가을 간절기 의류가 인기다. 지난해보다 덥지 않은 날씨 덕에 반팔 니트, 니트 원피스ㆍ스커트 등 가을ㆍ겨울 신상품이 관심을 받고 있다.

신세계백화점의 여성복 브랜드 ‘일라일’이 10일부터 판매한 올해 가을ㆍ겨울 신상품 첫 물량이 출시 열흘 만에 동났다고 23일 밝혔다.

특히 봄ㆍ여름 상품을 30% 안팎 할인 판매하는 7월 중반에도 가을ㆍ겨울 신상품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뜨겁다. 이에 일라일은 올가을ㆍ겨울 물량을 예정보다 30%가량 늘리고 니트 드레스, 스커트 등 품목 수도 대폭 확대할 예정이다.

또 국내 브랜드보다 한 달 앞서 가을ㆍ겨울 신상품을 선보이는 해외 컨템포러리 브랜드들도 6월부터 12.5%의 높은 신장률을 기록하는 등 여름 더위를 잊은 고객들이 몰리고 있다.

직장인 고객뿐 아니라 캐주얼을 즐겨 입는 20ㆍ30대 젊은 고객들도 예년보다 한 발 앞서 가을ㆍ겨울 패션을 준비하고 있다. 신세계백화점 여성 캐주얼 편집숍 ‘블루핏’은 최근 가을 상품을 찾는 젊은 고객들로 올 가을 신상품 첫 물량을 지난해보다 20%가량 늘렸다. 간절기 대표 패션상품인 트렌치코트의 경우 벌써 판매 계획보다 30% 초과 달성 중이며, 두께감이 느껴지는 소재의 롱 스커트는 입고 일주일 만에 첫 물량이 동나 재주문ㆍ생산에 돌입하기도 했다.

최경원 신세계백화점 패션자주담당은 “40℃에 육박하는 폭염이 지속된 지난해 여름에 비해 올해는 선선한 여름이 이어지면서 9월의 주력상품이던 반팔 니트, 니트 스커트 등이 때 이른 인기를 누리고 있다”며 “더위를 피해 백화점을 찾는 고객들이 시원한 가을을 느낄 수 있는 차별화된 상품들을 계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2024 여의도 서울세계불꽃축제' 숨은 명당부터 사진 찍는 법 총정리 [그래픽 스토리]
  • "원영 공주님도 들었다고?"…올가을 트렌드, '스웨이드'의 재발견 [솔드아웃]
  • '50-50' 대기록 쓴 오타니 제친 저지, 베이스볼 다이제스트 'MLB 올해의 선수'
  • "오늘 이 옷은 어때요?"…AI가 내일 뭐 입을지 추천해준다
  • “이스라엘, 헤즈볼라 수장 후계자 겨낭 공습 지속…사망 가능성”
  • "아직은 청춘이죠"…67세 택배기사의 하루 [포토로그]
  • 뉴욕증시, ‘깜짝 고용’에 상승…미 10년물 국채 금리 4% 육박
  • 끊이지 않는 코인 도난 사고…주요 사례 3가지는?
  • 오늘의 상승종목

  • 10.0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3,761,000
    • -0.07%
    • 이더리움
    • 3,268,000
    • +0.71%
    • 비트코인 캐시
    • 436,700
    • +0.02%
    • 리플
    • 718
    • +0.28%
    • 솔라나
    • 193,800
    • +0.88%
    • 에이다
    • 474
    • +0%
    • 이오스
    • 640
    • +0%
    • 트론
    • 208
    • -1.42%
    • 스텔라루멘
    • 124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61,850
    • +0.49%
    • 체인링크
    • 15,260
    • +2.01%
    • 샌드박스
    • 342
    • +0.5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