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상반기 히트상품-식음료] SPC삼립, 미각제빵소

입력 2019-06-26 18:17 수정 2019-06-26 18:3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제과제빵 노하우 집약… 편의점 속 프리미엄 베이커리

SPC삼립은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랜드 ‘미각제빵소’를 론칭하고 신제품 5종을 출시했다.

‘미각제빵소’는 SPC삼립의 제과제빵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편의점과 마트에서도 간편하게 프리미엄 베이커리를 즐길 수 있도록 한 브랜드로, 빵 맛의 본질을 결정하는 원료와 공법에 집중해 개발했다.

먼저 까다로운 기준으로 엄선된 프리미엄 원료를 사용했다. 청정지역 대관령 설목장에서 키운 ‘설목장 유기농 우유’를 비롯해 ‘뉴질랜드산 천일염’, ‘호주산 크림치즈’, ‘벨기에산 코코아매스’ 등 차별화된 고급 원료로 품질을 높였다.

또한, 생산 과정이 길어지더라도 제품 본연의 맛을 살릴 수 있는 전문 공법을 적용했다. ‘별립법(부드러운 식감을 강조하기 위해 계란 노른자와 흰자를 분리해 거품을 내어 부풀리는 공법)’, ‘탕종법(뜨거운 물로 반죽하여 촉촉하고 쫄깃한 식감을 느낄 수 있는 공법)’, ‘저온숙성(풍미를 강화하기 위해 천천히 해동한 반죽을 12시간 동안 숙성하는 공법)’ 등을 제품 특징에 맞게 적용해 식감과 풍미를 더욱 살렸다.

‘펄크로와상’, ‘크림치즈 데니쉬’, ‘초코 소라빵’, ‘카스테라 롤’, ‘크림치즈 미니식빵’ 등 신제품 5종은 편의점, 대형마트, 슈퍼마켓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SPC삼립 마케팅 담당자는 “‘미각제빵소’는 ‘본질에 충실한 빵’을 콘셉트로 한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랜드”라며, “고급화된 소비자 취향을 반영한 다양한 종류의 제품을 추가 출시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힐 예정”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2024 여의도 서울세계불꽃축제' 숨은 명당부터 사진 찍는 법 총정리 [그래픽 스토리]
  • "원영 공주님도 들었다고?"…올가을 트렌드, '스웨이드'의 재발견 [솔드아웃]
  • '50-50' 대기록 쓴 오타니 제친 저지, 베이스볼 다이제스트 'MLB 올해의 선수'
  • "오늘 이 옷은 어때요?"…AI가 내일 뭐 입을지 추천해준다
  • “이스라엘, 헤즈볼라 수장 후계자 겨낭 공습 지속…사망 가능성”
  • "아직은 청춘이죠"…67세 택배기사의 하루 [포토로그]
  • 뉴욕증시, ‘깜짝 고용’에 상승…미 10년물 국채 금리 4% 육박
  • 끊이지 않는 코인 도난 사고…주요 사례 3가지는?
  • 오늘의 상승종목

  • 10.0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3,964,000
    • +1.44%
    • 이더리움
    • 3,266,000
    • +1.74%
    • 비트코인 캐시
    • 438,300
    • +1.34%
    • 리플
    • 721
    • +2.12%
    • 솔라나
    • 195,300
    • +3.61%
    • 에이다
    • 479
    • +1.05%
    • 이오스
    • 642
    • +1.42%
    • 트론
    • 208
    • -1.89%
    • 스텔라루멘
    • 125
    • +1.63%
    • 비트코인에스브이
    • 61,950
    • +1.64%
    • 체인링크
    • 15,260
    • +2.76%
    • 샌드박스
    • 344
    • +2.6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