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10명 중 5명 이상 "여성청결제 사용"

입력 2019-06-03 13:20 수정 2019-06-03 18: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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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성용품 브랜드 ‘라 네이처’ 300명 설문조사

(사진제공=유한킴벌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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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한킴벌리의 친자연 여성용품 브랜드 ‘라 네이처’가 화장품 정보 플랫폼 '화해’와 함께 15~40세 여성 3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 중 57%가 여성청결제를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3일 설문 결과에 따르면 여성청결제를 사용하는 이유로는 산뜻한 기분을 위해(79.8%), 불쾌한 냄새가 사라져서(77%)가 가장 많았고, 냉이나 분비물이 줄어들어서(43%)와 가려움ㆍ따가움이 줄어들어서(41%)가 그 뒤를 이었다. 여성청결제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는 바디워시, 비누, 물 등을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외음부 세정에 청결제 대신 바디워시 사용이 46%, 비누 사용이 10% 로 그 뒤를 이었다.

강남 차병원 여성의학연구소 김진영 교수는 “외음부는 약산성의 환경에서 건강한 상태가 유지되기 때문에 알칼리성의 비누나 바디워시를 과도하게 사용하면 건강한 산도 균형이 깨질 수 있다"며 "가급적 여성청결제와 같은 약산성 세정제를 선택하는 편이 좋고, 외음부나 질 내 환경에 변화가 생겼을 때에는 반드시 병원에 방문해 전문의와 상담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기타 설문 문항 중 여성청결제 구매 시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는 점으로는 저자극 약산성인지(79.8%)가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여성청결제의 어떤 점이 좋아서 사용했는지에 대한 질문에 대한 답으로 순한 사용감(자연 유래 성분)이 54.8%, 부드러운 세정력이 21.4%로 그 뒤를 이었다.

한편 지난 4월 출시된 '라 네이처' 여성청결제는 자연유래 추출물 로즈힙, 히비스커스, 석류가 함유돼 있으며, 시트릭애씨드가 있는 약산성 pH로 여성의 생활 밸런스 유지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화해'(화장품을 해석하다)에서 확인할 수 있는 미국 비영리 환경보호단체 ‘EWG’ 기준 ‘올 그린’ 등급 원료 원료를 적용했으며, 독일의 세계적인 피부과학 연구소인 ‘더마테스트’ 피부자극 테스트에서 ‘엑설런트’ 인증을 받아 민감한 피부에도 사용이 가능한 제품임을 입증했다. 라 네이처 여성청결제는 폼, 젤, 티슈 3가지 타입으로 출시돼 사용 상황이나 기호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유한킴벌리 '라 네이처' 여성청결제.(사진제공=유한킴벌리)
▲유한킴벌리 '라 네이처' 여성청결제.(사진제공=유한킴벌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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