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03년 11월 3일부터 운용을 시작해 지난 7일까지 211.37%의 누적수익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같은 기간 종합주가지수 상승률을 약 100% 포인트 초과하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펀드 성과는 장기로 갈수록 높아져 제로인기준(지난 4일 영업일) 2년 성과는 유형 안에서(일반 주식 성장형) 1위를 기록하고 있고 3년 성과 역시 유형 안에서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이 펀드는 국내 최고의 주식운용 능력을 자랑하는 미래에셋의 주식운용 노하우와 업종 대표 우량주에의 투자를 통한 적극적인 주식투자 전략으로 운용된다.
또한, 각 고객의 성향에 맞게 고객이 정한 목표수익률을 도달하면 자동 환매되어 사정상 환매의 기회를 놓치거나 시장의 큰 변동성 때문에 적정 이익의 실현 기회를 놓치는 경우를 사전에 방지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아울러, 0.8%의 저렴한 선취보수형 펀드로 설정돼 환매수수료 부담 없이 각 고객의 투자기간 및 시장 상황에 맞게 자유롭게 환매할 수 있다.
기본적인 운용전략은 Bottom-Up 분석을 통한 업종대표주, 시장지배력 강화 종목에 집중하며 업황호전이 예상되는 주식 발굴을 통해 안정적이고 균형적인 포트폴리오 구성에 집중한다.
또한 장기적인 관점에서 저평가 가치주의 투자를 통해 시장 초과 수익을 목표로 하며 종목 선정 및 종목별 투자비중 결정은 미래에셋의 주식투자전략을 공유해 활용한다.
미래에셋증권의 관계자는 "미래에셋 드림타겟주식형 펀드는 6일 영업일 현재 순자산 3248 억 규모로 운용되고 있으며, 최근 많은 투자자 분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라며 "특히 최근에는 적립식으로도 자금이 많이 유입되고 있으며 미래에셋의 다른 주식형 펀드와 함께 업계 주식형 펀드 최상위권 수익률을 지키고 있다"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 상품은 '선취형 펀드'와 '목표달성식 맞춤형 펀드'라는 고객 지향적 특색으로 펀드 투자와 환매에 시기에 대한 어려움을 겪는 고객들에게 많은 도움을 줄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