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체험행사로 북미ㆍ유럽 올레드 TV 공략

입력 2019-03-25 10: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 LG전자가 미국 뉴욕에서 진행한 2019년형 LG 올레드 TV 신제품 체험행사에서 참석자들이 LG 올레드 TV 신제품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제공=LG전자)
▲ LG전자가 미국 뉴욕에서 진행한 2019년형 LG 올레드 TV 신제품 체험행사에서 참석자들이 LG 올레드 TV 신제품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제공=LG전자)

LG전자가 2019년형 LG 올레드(OLED) TV 신제품을 앞세워 프리미엄 시장 공략에 나선다

LG전자는 21~22일(현지시간)까지 미국 뉴욕에서 현지 주요 미디어들을 대상으로 LG 올레드 TV 신제품 체험행사를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행사는 독일 프랑크푸르트, 영국 런던 등에서도 이달 말 열린다.

LG 올레드 TV는 최근 북미ㆍ유럽 등 프리미엄 시장에서 존재감을 높여가고 있다.

북미ㆍ유럽시장에서는 지난해 100만대가 넘는 올레드 TV가 판매됐다. LG 올레드 TV의 전세계 판매량 가운데 70% 이상이 이곳에서 판매됐다.

이같은 성장세에 힘입어 LG전자는 프리미엄 시장에서 올레드 TV 대세론을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다.

LG전자는 이번 행사에서 ‘2세대 인공지능 알파9’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한 인공지능 화질 및 인공지능 기능 등을 집중적으로 소개했다.

2019년형 LG 올레드 TV는 백만 개 이상 콘텐츠를 학습, 분석한 딥러닝 기술을 적용한 ‘2세대 인공지능 알파9’ 프로세서로 더 생생한 화질을 구현한다.

또 독자 플랫폼은 물론 구글, 아마존, 애플 등 주요 인공지능 플랫폼를 탑재해, 사용자는 음성 명령만으로도 TV 기능을 간편하게 제어할 수 있게 됐다.

2019년형 LG 올레드 TV는 ‘인공지능 홈보드’ 기능이 적용돼, 사용자는 대형 TV 화면에서 집안 스마트 가전들을 한눈에 보면서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다.

LG전자 HE연구소장 남호준 전무는 “올레드만의 압도적 화질은 물론, 영상, 사운드 등을 알아서 최적화해주는 LG만의 인공지능 기술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 늘릴 것”이라고 강조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프로야구 치열한 5위 싸움…‘가을야구’ 막차 탈 구단은? [해시태그]
  • 교토국제고, 오늘 오전 10시 고시엔 결승전…중계 어디서?
  • '선심성 정책'에 부채만 눈덩이…'공염불'된 개혁 [빚더미 금융공기업下]
  • "'에이리언' 배우, 4년 전 사망했는데"…죽은 이들이 되살아났다 [이슈크래커]
  • 비혼이 대세라서?…결혼 망설이는 이유 물어보니 [데이터클립]
  • 비트코인 주춤하니 알트코인 상승…일시 하락에도 완연한 회복세 [Bit코인]
  • 막 내린 2세대 'K이커머스'…옥석 가리기 본격화 [3세대 이커머스 재편]
  • '7명 사망' 부천 호텔 화재 사고…인명 피해 키운 이유
  • 오늘의 상승종목

  • 08.23 11:16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2,402,000
    • -0.12%
    • 이더리움
    • 3,579,000
    • +0.73%
    • 비트코인 캐시
    • 473,300
    • +0.66%
    • 리플
    • 815
    • +0.25%
    • 솔라나
    • 196,500
    • +1.45%
    • 에이다
    • 511
    • +1.39%
    • 이오스
    • 714
    • +2.59%
    • 트론
    • 209
    • +0.97%
    • 스텔라루멘
    • 136
    • +1.49%
    • 비트코인에스브이
    • 60,100
    • +1.26%
    • 체인링크
    • 15,680
    • +3.29%
    • 샌드박스
    • 376
    • +1.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