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맛집, 네일샵 선불카드로 즐긴다

입력 2019-03-11 16:1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한국선불카드)
(사진제공=한국선불카드)
한국선불카드의 선불카드(기프트 카드)가 자영업자의 든든한 지원군으로 자리잡았다.

한국 선불카드는 '고객 로열티 프로그램'이 자영업자의 단골고객 확보 및 기업의 프로모션 경품용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선불카드는 충전형과 금액형으로 나뉘며 충전형 선불카드는 단골고객이 많은 카페, 네일샵, 미용실, 피부샵, 음식점 등에서 두루 사용이 가능하다. 선불카드는 고객이 원하는 금액만큼 잔액을 충전할 수 있으며 카드 한 장으로 결제와 할인, 적립 등을 동시에 처리할 수 있다.

금액형 선불카드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선물용 수요에 대응하거나 기업에서 소비자 프로모션 경품용으로 활용된다. 선불카드는 원하는 디자인으로 제작이 가능해 브랜드 로열티가 높고 실물카드뿐만 아니라 모바일쿠폰 형태로도 발행할 수 있다.

한국선불카드 관계자는 “선불카드에 잔액이 남은 경우 고객의 재방문율은 95% 이상으로 고객 충성도가 매우 높다”며 “최근 선불카드 도입 문의가 급증하고 있으며 선불카드 계약 및 문의 건수는 지난달 대비 3배 이상 늘었을 정도로 인기”라고 말했다.

선불카드 도입 시 선불카드의 충전, 결제, 할인, 적립 등을 처리하는 Web POS와 주문 정산 및 통계 등을 파악할 수 있는 관리자 페이지도 제공된다.

한국선불카드 관계자는 “카페, 네일샵, 음식점 등 점포수가 포화인 업종의 경우 단골고객을 다른 매장에 뺏길 경우 매출 타격이 클 수밖에 없다”며 “따라서 마케팅 차별화 또는 충성도 높은 단골고객 확보 차원에서 매장 선불카드를 도입하는 자영업자가 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선불카드는 선불카드(기프트카드)의 발행 및 유통대행 외에 로열티 앱 개발과 운영, 선불카드 충전, 결제 API 공급 등 다양한 로열티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펜싱 여자 사브르, 사상 첫 단체전 은메달…우크라에 역전패 [파리올림픽]
  • 투자만큼 마케팅 효과도 '톡톡'…'파리올림픽' 특수 누리는 기업은? [이슈크래커]
  • 단독 “셀러도 몰랐던 위성몰”…‘큐익스프레스 상장용’ 부풀리기 꼼수[티메프發 쇼크]
  • 부작용이 신약으로…반전 성공한 치료제는?
  • 아이브, 美 롤라팔루자 신고식 '성공적'…밴드 라이브로 팔색조 무대 완성
  • 엔화 강세에 엔테크족 '반짝 웃음'…추가상승 여부는 '글쎄'
  • “유급 없다”는데도 돌아오지 않는 의대생…수업 출석률 2.7% 불과
  • 기술주 흔들려도…외국인 ‘삼성 러브콜’ 건재
  • 오늘의 상승종목

  • 08.0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5,459,000
    • -1.76%
    • 이더리움
    • 4,099,000
    • -2.1%
    • 비트코인 캐시
    • 509,000
    • -5.13%
    • 리플
    • 782
    • -2.98%
    • 솔라나
    • 201,900
    • -6.05%
    • 에이다
    • 509
    • -1.93%
    • 이오스
    • 711
    • -3.27%
    • 트론
    • 178
    • +1.71%
    • 스텔라루멘
    • 130
    • -4.41%
    • 비트코인에스브이
    • 60,600
    • -2.02%
    • 체인링크
    • 16,520
    • -2.25%
    • 샌드박스
    • 390
    • -4.4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