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TV 저녁 생생정보' 전설의 맛 코너에서 30년 전통 추억의 돈가스 맛집 '가나돈까스의집', 51년 전통 대왕 메기 매운탕 맛집 '경산식당'을 찾아간다.
5일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에서는 전설의 맛 코너를 통해 서울 강남구 추억의 돈가스 맛집 '가나돈까스의집', 대구 달성군 대왕 메기 매운탕 맛집 '경산식당'을 찾아가 특별한 맛의 비법을 듣는다.
'가나돈까스의집'에서는 추억의 돈가스가 30년 전통을 이어오고 있다.
이곳에서 추억의 돈가스를 주문하면 커다란 접시에 밥과 돈가스, 야채 샐러드가 올려져 나온다.
얇게 두드린 고기에 염지 후 튀김옷을 입혀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이 최고의 돈가스 맛을 자아낸다.
다진 야채를 곁들여 만든 소스는 옛날돈가스 특유의 맛을 자랑해 입맛을 돋운다.
'경산식당'에서는 대왕 메기 매운탕이 51년 전통을 이어오며 인기 메뉴로 자리하고 잇다.
이곳에서 대왕 메기 매운탕을 주문하면 냄비에 얼큰한 국물에 메기와 당면, 미나리, 버섯 등이 함께 들어간 요리가 나온다.
뜨거운 불에 보글보글 끓여내면 살이 통통한 메기와 얼큰하면서도 시원한 국물, 당면의 쫄깃함이 더해져 밥도둑이 따로 없다.
국물을 끓이면 끓일수록 깊은 맛이 더해져 최고의 맛을 자랑한다.
'가나돈까스의집'과 '경산식당'의 특별한 맛 이야기는 5일 오후 6시 30분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