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브랜드 로고 개편…“공 던지듯 쉽고 간편한 서비스”

입력 2019-02-01 1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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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스 로고(사진제공=토스)
▲토스 로고(사진제공=토스)

금융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가 1일 브랜드 로고 리뉴얼과 함께 대규모 업데이트로 새롭게 바뀐 토스 앱을 선보인다.

이번 개편은 간편송금 서비스로 시작한 토스가 계좌, 카드, 신용 등 각종 조회 서비스뿐만 아니라 적금, 대출 등 금융 상품 개설 및 P2P, 펀드, 해외 주식 등 다양한 투자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서비스 범위가 크게 확장하면서 더 통합적이고 일관성 있는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고자 진행됐다.

토스의 신규 로고는 이전 로고의 ‘메시지 보내는 것만큼 쉬운 송금'이라는 의미에서 확장해 ‘토스’라는 서비스명에 맞춰 누구에게나 공 던지듯 쉽고 간편한 금융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로고는 날아가는 공의 역동성과 날렵함을 가장 단순한 형태로 표현했다.

새로운 버전의 토스는 사용자의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토스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더 쉽고 통합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메인 탭을 △ 송금 △ 조회 △ 타임라인 △ 개설 △ 전체 등 5개로 개편해 최소한의 터치로 원하는 금융 서비스를 빠르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토스의 대표 서비스인 간편송금은 사용 단계가 하나 줄어들어 더욱 빨라졌다. 토스 앱을 실행하자마자 나타나는 숫자 키패드를 통해 이체 금액을 바로 입력할 수 있고, 토스에 등록한 내 계좌로의 송금 과정도 더욱 짧아졌다.

이승건 토스 대표는 “앞으로도 더 많은 분에게 간편하고 안전한 최고의 금융 서비스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혁신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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