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의 브랜드 가치가 전세계에서 5번째로 높은 것으로 평가됐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글로벌 브랜드 평가 전문 컨설팅업체인 '브랜드파이낸스'가 최근 발표한 '2019년 세계 500대 브랜드'에서 삼성의 브랜드 가치는 912억8200만 달러(약 103조3000억 원)로 5위에 랭크됐다.
작년(922억8900만 달러, 약 104조4711억 원)보다 브랜드 가치는 1.1% 하락했으며, 순위(4위)도 한 계단 내려앉았다.
브랜드파이낸스는 "삼성은 반도체, 디스플레이 패널 등 다른 사업 부문에서는 작년 3분기 좋은 실적을 거뒀다"며 “"모바일 사업에서 성공적인 성과를 낸다면 앞으로 브랜드 가치가 다시 올라갈 가능성이 있다"고 덧붙였다.
글로벌 브랜드 가치 1~4위는 미국 IT 기업들이 휩쓸었다.
아마존(1878억500만 달러, 약 212조5953억 원)과 애플(1536억3400만 달러, 약 173조9137억 원), 구글(1427억5500만 달러, 약 161조5986억 원)이 작년에 이어 '3강 구도'를 유지한 가운데 마이크로소프트(1195억9500만 달러, 약 135조3815억 원)가 4위를 차지했다.
우리 기업 가운데서는 현대차그룹이 207억2100만 달러(약 23조4561억 원)로 79위를 차지했다. LG그룹(184억8600만 달러, 약 20조9261억 원)은 91위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