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중앙회가 운영중인 '단체표준인증 종합포털'을 통한 인증서 발급이 의무화된다.
중기중앙회는 단체표준 인증단체 인증업무에 대한 공정성과 투명성을 제고하기 위해 개정 단체표준 요령이 26일부터 시행된다고 밝혔다.
중기중앙회는 지난 4월 요령개정안을 마련해 국가기술표준원에 제출했다. 산자부와 국무조정실 규제심사를 거쳐 지난 19일 요령 개정안이 확정ㆍ고시됐다.
주요 개정사항은 △신규 단체표준 인증단체의 사무국 사전 신고제 도입 △단체표준인증 종합포털을 통한 인증서 발급 의무화 △단체표준 인증심사원 등록현황 사무국 제출 의무화 등이다.
이번 조치로 인증서 위변조 방지를 통한 인증신뢰도 향상과 함께 단체표준 인증심사원 체계적인 관리로 자가인증 등 부실인증을 방지하는 효과도 기대된다는게 중앙회 측 설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