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구족 잡기 나선 유통업계, 美 ‘블랙프라이데이’ 앞두고 ‘맞불 할인’

입력 2018-11-23 08:42 수정 2018-11-23 1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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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무신사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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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업계가 블랙프라이데이를 정조준했다. 이날 시작되는 미국 최대 할인 행사를 앞두고 고객을 뺏기지 않기 위해 물량 공세를 강화하고 있는 것. 특히 업체들은 파격적인 세일과 무료 배송과 할인쿠폰 등 서비스를 앞세워 직구족 취향 저격에 나섰다.

온라인 쇼핑몰이 가장 적극적이다. 11번가는 30일까지 ‘해외직구 블랙프라이데이’ 행사를 통해 최대 40%를 싸게 판다. ‘노비스’ 등 인기브랜드 겨울 아우터와 ‘LG 55인치/65인치 TV’, ‘GNC 영양제’, ‘랄프로렌 패딩’, ‘나이키 패딩’ 등을 특가로 판매한다. 다이슨과 캐나다구스, 무스너클, 메종키츠네, 오쏘몰 등 인기브랜드 상품과 국내 미입고 이태리 부티크 현지샵 상품 70여 종도 할인 판매한다.

(출처=라로슈포제 홈페이지)
(출처=라로슈포제 홈페이지)

옥션은 ‘블랙 에브리데이’ 행사를 내달 2일까지 진행한다. 인기 직구 아이템을 최대 56% 할인하는 행사다. 아이폰XS와 애플와치를 100원에 구입할 수 있는 ‘100원 딜’과 회원 모두에게 할인 쿠폰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G9(지구)는 25일까지 인기 해외직구 상품을 무제한 할인 혜택을 선보이는 ‘G9 블랙프라이데이’를 진행한다. 가전과 건강식품, 패션뷰티, 유아동 등 직구 카테고리를 무료 배송하고, TV의 경우 전문 기사가 직접 방문하는 무료 설치 서비스까지 함께 제공한다. 또 프로모션 내 전 상품에 무제한 적용 가능한 15% 쿠폰을 지급한다.

티몬은 평일 낮 12시에 진행한 한정수량 타임세일 이벤트 ‘타임어택’ 시간대를 오후 3시와 저녁 6시까지 추가하기로 했다. 또 세일 품목도 10~12종으로 확대했다. 회사 관계자는 “가능한 많은 고객에게 쇼핑의 재미와 득템의 기쁨을 줄 수 있는 상시 매장으로 유지하기 위해 상품의 가격을 산정하고 수량을 맞추는데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프라인 유통업체도 뛰어들었다.한다. 롯데아울렛 전 점에서는 ‘블랙 슈퍼 위크’ 행사를 진행한다. 25일까지 ‘나이키’와 ‘아디다스’의 전 상품을 기존 할인 가격에서 20%를 추가로 할인해 판매한다. ‘노스페이스’, ‘K2’, ‘블랙야크’, ‘아이더’ 등 브랜드가 참여하는 ‘아웃도어 최대 70% 다운(DOWN) 페스티벌’도 개최한다. 이천점은 28일까지 편집 매장 ‘럭셔리 부틱(까미나따)’ 에서, ‘구찌’, ‘발렌티노’ 등 7개 해외 명품 브랜드의 병행 수입 상품을 최대 60% 인하한다.

이마트 트레이더스는 ‘트레이더스 블랙프라이데이’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를 통해 중국 TCL사에서 제조한 초고화질 55인치 TV를 39만8000원(삼성카드로 구매시)에 판매한다. 또 ‘New The 에어프라이어 플러스’를 8만4800원에 판매한다. 청소기 ‘일렉트로룩스 에르고라피도’는 기존 가격대비 26.6% 인하한 13만8000원에 내놓는다.

CJ ENM 오쇼핑부문은 다이슨 무선청소기를 경품으로 내걸고 24~25일 행사를 한다. 이 기간 TV 홈쇼핑 방송에서 물건을 구매한 사람을 대상으로 프로그램당 1명을 추첨, 30명에게 다이슨 무선청소기를 준다.

한편, 블랙프라이데이는 미국에서 1년 중 가장 큰 규모의 쇼핑이 이뤄지는 날이다. 한국 시간으로 이날 오후 2시부터 시작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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