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브랜드 가치 ‘599억 달러’... “역대 최고액”

입력 2018-10-04 13:3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가 올해 역대 최고액을 달성했다.

삼성전자가 4일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서 브랜드 가치가 사상최대인 599억 달러(약 67조6000만 원)를 기록, 6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현재까지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는 지난해 562억 달러(약 63조4000만 원)보다 6.5% 상승, 600억 달러 돌파를 목전에 뒀다. 순위는 지난해와 동일했다.

인터브랜드는 삼성전자가 △갤럭시 노트9, 퀵 드라이브 세탁기, 더 월 등을 통해 혁신을 이어가는 점 △5G, AI, IoT, 전장사업 등 미래 혁신기술 기반의 지속 성장 가능성 △ 반도체 분야에서 확고한 1위 자리를 유지 등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S9·노트 9, 워치 등과 같은 모바일 제품에서 소비자 중심 혁신을 지속해 왔다. 또한, 혁신 기술 기반의 QLED TV, 마이크로 LED 기술이 적용된 더 월 등을 출시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시청 경험을 제공했다.

반도체 분야에서는 2세대 10나노급 D램, 5세대 V낸드 세계최초 양산 등으로 기술 리더십을 확고히 하는 동시에, 시장 선도를 이어가기 위한 대규모 투자도 실시하고 있다.

한편, 인터브랜드가 발표하는 브랜드 가치는 △기업의 재무 성과 △고객의 제품 구매 시 브랜드가 미치는 영향 △브랜드 경쟁력 등을 종합 분석해 평가하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유니클로부터 K리그까지…온 세상이 '헬로키티' 천국? [솔드아웃]
  • 협박과 폭행·갈취 충격 고백…렉카연합·가세연, 그리고 쯔양 [해시태그]
  • 갤럭시Z 플립6·폴드6, 사전판매 시작…온·오프 최저가는 어디?
  • 이젠 최저임금 1만 원 시대…내년 1.7% 오른 1만30원 확정
  • 비트코인 채굴 난이도 반감기 시기로 회귀…“매도 주체 채굴자”
  • 끊이지 않는 반발…축구지도자협회, 홍명보 선임한 정몽규에 사퇴 요구
  • 일본 ‘방위백서’…20년 연속 ‘독도는 일본 땅’ 기술
  • 200년 만의 '극한 폭우', 깨어보니 이웃집이 사라졌다 [이슈크래커]
  • 오늘의 상승종목

  • 07.1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2,449,000
    • +2.49%
    • 이더리움
    • 4,444,000
    • +2.92%
    • 비트코인 캐시
    • 532,000
    • +8.93%
    • 리플
    • 723
    • +10.72%
    • 솔라나
    • 197,000
    • +3.74%
    • 에이다
    • 595
    • +5.12%
    • 이오스
    • 759
    • +3.97%
    • 트론
    • 196
    • +2.08%
    • 스텔라루멘
    • 147
    • +13.95%
    • 비트코인에스브이
    • 56,250
    • +4.36%
    • 체인링크
    • 18,360
    • +4.91%
    • 샌드박스
    • 443
    • +5.4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