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우수 고객관리 서비스 '세계가 인정'

입력 2008-04-30 10:14 수정 2008-04-30 1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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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의 상용고객 우대 제도인 스카이패스의 우수 고객관리 서비스가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

대한항공은 최근 항공 등 여행업계 회원제 프로그램 세계적 권위지인 미국의 ‘인사이드 플라이어(Inside Flyer)’지 주관으로 열린 ‘프레디 어워드(Freddie Awards)’에서 2개 부문에 걸쳐 1, 2위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고 30일 밝혔다.

‘인사이드 플라이어’는 지난 1988년부터 ‘베스트 회원 커뮤니케이션’, ‘베스트 고객 서비스’등 9개 부문을 대상으로 미국, 유럽/중동/ 아프리카, 아시아/ 태평양/ 대양주 등 3개 지역별로 세계 최고의 상용고객 우대 프로그램을 선정, 시상해 왔다.

대한항공은 아시아/ 태평양/대양주 지역의 항공사 중 고객들에게 유익한 소식을 가장 잘 전달하는 기업에게 수여하는 ‘베스트 회원 커뮤니케이션’ 부문 1위와 고객들이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회원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기업에게 수여하는 ‘베스트 고객 서비스’ 부문 2위를 각각 차지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상용고객들에게 보다 다양한 마일리지 적립 기회를 제공하고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을 통해 이용 방법을 확대하는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대한항공은 지난 2006년 세계적 권위지인 타임지 아시아판이 선정한 ‘타임 리더스 트래블초이스 어워드’에서도 ‘최우수 마일리지 프로그램 부문’ 1위에 오른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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