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 ‘마음이음 연결음’ 캠페인, 뉴욕에서 인정받다

입력 2018-05-18 10:5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뉴욕페스티벌 광고제 공익부문 은상, 상품·서비스부문 동상 수상

▲GS칼텍스의 ‘마음이음 연결음’ 캠페인 영상 캡처.  (사진제공=GS칼텍스)
▲GS칼텍스의 ‘마음이음 연결음’ 캠페인 영상 캡처. (사진제공=GS칼텍스)

GS칼텍스가 뉴욕 링컨센터에서 개최된 ‘2018 뉴욕페스티벌’ 광고제에서 ‘마음이음 연결음’ 캠페인으로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뉴욕페스티벌은 1957년부터 시작된 세계 3개 광고제 중 하나다. GS칼텍스는 이번 행사에서 마음이음 연결음 캠페인으로 공익 부문 은상과 상품·서비스 부문 동상을 받았다.

GS칼텍스의 ‘마음이음 연결음’은 전화상담원과의 통화를 기다리는 연결음에 ‘제가 가장 사랑하는 우리 엄마가 상담해 드릴 예정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착하고 성실한 우리 딸이 상담드릴 예정입니다. 잠시 기다려 주세요’ 등의 코멘트를 사용하는 캠페인이다. 대표적인 감정노동 직군의 전화상담원도 ‘누군가의 가족이자 소중한 사람’이라는 인식의 전환을 통해 익명에 기댄 언어폭력을 줄여보겠다는 의도로 기획됐다.

‘마음이음 연결음’ 도입 후 진행된 설문조사 결과, 상담원들의 스트레스는 54.2% 감소했으며 고객의 친절한 한마디는 8.3% 증가했다. 또한, 존중받고 있다는 느낌과 고객의 친절에 대한 기대감도 25%가량 상승한 것으로 집계됐다.

GS칼텍스는 ‘마음이음 연결음’을 12가지 버전으로 제작하여 오픈소스로 공개했다. 현재 LG유플러스, 롯데백화점, 카카오, 세종시 민원콜센터 등 19개 이상 기업·기관에서 ‘마음이음 연결음’을 실제로 적용해 운영하고 있다. GS칼텍스 홍보 부문 이상훈 상무는 “앞으로도 GS칼텍스는 일상의 에너지들 속에서 작은 아이디어들을 모으고, 이를 세상을 바꾸는 에너지로 실현해 나가는 또 다른 ‘I am your Energy’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유니클로부터 K리그까지…온 세상이 '헬로키티' 천국? [솔드아웃]
  • "쯔양 대리인으로 유튜브 방송 출연!" 쯔양 사건 홍보한 법률대리인
  • 방탄소년단 진, 올림픽 성화 들고 루브르 박물관 지난다…첫 번째 봉송 주자
  • 갤럭시Z 플립6·폴드6, 사전판매 시작…온·오프 최저가는 어디?
  • 이젠 최저임금 1만 원 시대…내년 1.7% 오른 1만30원 확정
  • 비트코인 채굴 난이도 반감기 시기로 회귀…“매도 주체 채굴자”
  • 끊이지 않는 반발…축구지도자협회, 홍명보 선임한 정몽규에 사퇴 요구
  • 일본 ‘방위백서’…20년 연속 ‘독도는 일본 땅’ 기술
  • 오늘의 상승종목

  • 07.1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2,333,000
    • +0.73%
    • 이더리움
    • 4,427,000
    • +0.29%
    • 비트코인 캐시
    • 522,500
    • +3.77%
    • 리플
    • 748
    • +13.68%
    • 솔라나
    • 195,900
    • +0.67%
    • 에이다
    • 607
    • +4.3%
    • 이오스
    • 760
    • +2.98%
    • 트론
    • 197
    • +2.07%
    • 스텔라루멘
    • 145
    • +13.28%
    • 비트코인에스브이
    • 55,500
    • +1.28%
    • 체인링크
    • 18,250
    • +2.24%
    • 샌드박스
    • 442
    • +2.3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