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후의 명곡’ 조용필 편, 전설 등장으로 시청률 껑충…지난주보다 5.5% UP

입력 2018-04-22 12:4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조용필(출처=KBS2 '불후의 명곡' 방송캡처)
▲조용필(출처=KBS2 '불후의 명곡' 방송캡처)

가왕 조용필의 등장으로 ‘불후의 명곡’ 시청률이 상승했다.

22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21일 방송된 KBS2 ‘불후의 명곡’의 시청률은 1부 9.5%, 2부 13.6%로 집계됐다. 지난주 6.5%‧8.1%보다 약 3~5.5% 상승한 수치다.

조용필은 데뷔 50주년을 맞아 프로그램 출연을 결심했다. ‘불후의 명곡’이 첫 방송 되었던 2011년부터 조용필 섭외에 공들여왔던 제작진은 약 7년 만에 그 결실을 맺게 됐다.

특히 이날 무대에는 김종서, 김경호, 박정현 실력파 후배 16팀이 출연했고 KBS는 이례적으로 해당 특집을 3주에 걸쳐 편성했다. 첫 우승은 405점을 받은 김경호가 차지했다.

조용필은 “20년 만에 KBS를 찾았다. 괜히 옛날 생각이 나며 어려지는 기분이다”라며 “40년 때는 한 5년 뒷면 가수 인생이 끝나지 않을까 했는데 50년을 할 수 있었던 건 모든 분이 절 사랑해주신 덕분”이라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한편 가왕 조용필의 ‘불후의 명곡’ 2부는 오는 29일, 3부는 5월 5일에 방송한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해외직구 ‘어린이 장화’서 기준치 최대 680배 발암물질 검출
  • 국적 논란 누른 라인야후 사태…'매각 불씨'는 여전히 살아있다
  • 단독 재무 경고등 들어온 SGC이앤씨, 임원 급여 삭감하고 팀장급 수당 지급정지
  • '나는 솔로' 이상의 도파민…영화 넘어 연프까지 진출한 '무당들'? [이슈크래커]
  • [글로벌마켓 모닝 브리핑] S&P·나스닥, 또 사상 최고치…테슬라, 6%대 폭등
  • 남원 초중고교 식중독 의심환자 무더기 발생…210여 명 증상
  • 임영웅, 광고계도 휩쓸었네…이정재·변우석 꺾고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위
  • 편의점 만족도 1위는 'GS25'…꼴찌는? [데이터클립]
  • 오늘의 상승종목

  • 07.04 12:57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3,700,000
    • -2.63%
    • 이더리움
    • 4,587,000
    • -3.25%
    • 비트코인 캐시
    • 512,500
    • -2.84%
    • 리플
    • 651
    • -3.84%
    • 솔라나
    • 193,900
    • -8.62%
    • 에이다
    • 563
    • -3.92%
    • 이오스
    • 777
    • -3.96%
    • 트론
    • 182
    • +0%
    • 스텔라루멘
    • 126
    • -3.08%
    • 비트코인에스브이
    • 57,850
    • -5.86%
    • 체인링크
    • 18,750
    • -6.25%
    • 샌드박스
    • 433
    • -4.8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