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비비고 왕교자’ 누적 3000억 돌파 … “올 여름은 왕맥(왕교자+맥주)”

입력 2017-08-10 16:4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CJ제일제당 비비고 왕교자(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비비고 왕교자(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왕교자’ 가 2013년 말 출시 이후 3년 8개월 만에 누적 매출 3000억 원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국내 냉동만두 시장에서 단일 브랜드 기준 최단 기간, 최대 매출 기록이다. 누적 판매량은 1억봉으로, 국민 1인당 2봉을 먹은 셈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같은 성과는 CJ제일제당이 2년 전부터 ‘비비고 왕교자’를 앞세워 맥주 안주 마케팅을 펼친 것이 주효한 것으로 풀이 된다. 홈술족이 증가하면서 만두가 젊은 층에게 새로운 안주로 주목받아 계절성 비수기의 한계를 뛰어넘은 것.

올해 7월까지 ‘비비고 왕교자’의 매출은 830억 원으로 집계됐다. 전년 동기 대비 28% 증가한 수준으로 3년 전과 비교하면 7배 이상 늘었다.

CJ제일제당은 지난 6월 기준 42%를 차지하며 냉동만두 시장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다. 교자만두 시장점유율은 지난해 47.1%에서 올해 50% 로 상승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올해 매출 목표는 지난해보다 30% 증가한 1500억 원으로, 국내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한식 대표 브랜드로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정말 지독한 상성…'최강야구' 동국대 2차전 결과는?
  • 뉴진스 하니·한강 패러디까지…"쏟아지는 '복붙' 예능, 이젠 피로해요" [이슈크래커]
  • 요동치는 글로벌 공급망...‘분절화’ 심화에 다각화 절실 [기후가 삼킨 글로벌 공급망]
  • 2025년 최고의 갓성비 여행지 10곳은? [데이터클립]
  • 의료계 참여가 성공 관건인데…의무 불이행해도 패널티 없어[편해지는 실손청구]
  • 단독 ‘친환경 표방’ 대형마트 리필 매장, ‘처치곤란 실패작’ 전락
  • BTS 제이홉 시구 예고…KBO 한국시리즈 2차전, 우천취소될까?
  • [종합] 뉴욕증시, 국채금리 상승에 숨 고르기…다우 0.8%↓
  • 오늘의 상승종목

  • 10.22 10:27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2,304,000
    • -2.21%
    • 이더리움
    • 3,622,000
    • -3.31%
    • 비트코인 캐시
    • 499,600
    • -1.56%
    • 리플
    • 744
    • -0.4%
    • 솔라나
    • 228,500
    • -0.61%
    • 에이다
    • 498
    • -0.8%
    • 이오스
    • 672
    • -1.9%
    • 트론
    • 216
    • +1.41%
    • 스텔라루멘
    • 131
    • -1.5%
    • 비트코인에스브이
    • 67,100
    • -4.21%
    • 체인링크
    • 16,100
    • -0.92%
    • 샌드박스
    • 379
    • -2.8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