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업계, 문화이벤트 '펑펑'

입력 2007-12-11 15:2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연말연시를 맞아 각 기업체들의 공짜 문화 이벤트가 봇물을 이루고 있다. 20~30대 젊은 소비자층을 타깃으로 한 식품업계의 이벤트도 그 어느 때보다도 풍성하다.

특히, 각종 물품을 지원하는 등의 일회성 이벤트 보다는 이전부터 꾸준히 진행해 오던 메세나(문화예술지원)와 연계해 이뤄지고 있다는 점이 눈에 띈다.

해태음료는 한국 영화에 협찬, 홍보 활동 등 꾸준한 지원을 해오면서 올 연말을 맞아 영화 시사회 이벤트를 마련했다.

내년 1월까지 행사에 참여한 해태음료 홈페이지 회원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싸움, 내사랑, 용의주도 미스신, 기다리다 미쳐 등 개봉을 앞둔 다수의 영화들을 먼저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크라운-해태제과는 내년 2월까지 서울 등 전국 7개 도시에서 '제2회 크라운-해태제과 닥종이 공모대전' 입상작 순회 전시회를 연다.

이 전시회에는 지난 4월부터 약 6개월간의 공모기간 동안 출품된 총 86점의 작품 중 경합을 통해 선정된 55점의 입상작품이 전시되고 있다.

아워홈이 운영하는 22개 레스토랑에서는 아워홈레스토랑의 연말연시 특별 메뉴와 인기 뮤지컬을 접목시킨 문화이벤트를 다음 달까지 진행한다.

15일부터 업타운다이너, 도리원, 싱카이, 루825, 아시아떼 등 아워홈레스토랑에서 연말연시 특별 메뉴를 주문하는 고객을 추첨, 뮤지컬 '맘마미아', '나인'을 볼 수 있는 티켓을 증정한다.

해태음료 마케팅부문 김창선 팀장은 "영화, 뮤지컬, 전시회 등을 지원하고 나아가 기획하는 기업의 문화마케팅은 자선활동에서 마케팅 관점의 스폰서십 단계로 확장된 지 오래"라며 "해태음료는 단순한 협찬 및 지원의 형태를 벗어나 기업, 문화 그리고 고객들까지 만족시키는 여러 행사를 지속적으로 기획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이란 보복 공언에 미국 항모전단 급파…이란 대탈출 시작
  • 투자만큼 마케팅 효과도 '톡톡'…'파리올림픽' 특수 누리는 기업은? [이슈크래커]
  • 배드민턴 안세영, '금빛 셔틀콕' 날릴까…오늘(5일) 28년 만의 대관식 [파리올림픽]
  • [뉴욕인사이트] 경기침체와 확전 공포에 짓눌린 투심...변동성 이어가나
  • 40도까지 펄펄 끓는 한반도…광복절까지 폭염 지속된다
  • 지각 출발에도 해리스, 트럼프와 대선 지지율 초접전…여성ㆍ흑인 더 결집
  • 단독 배우 한예슬, ‘생활약속’ 모델료 청구 소송 승소…法 “6억6000만원 지급”
  • '심판의 날' 비트코인, 11% 급락…이더리움 20%↓ [Bit코인]
  • 오늘의 상승종목

  • 08.05 12:08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77,609,000
    • -9.66%
    • 이더리움
    • 3,284,000
    • -20.25%
    • 비트코인 캐시
    • 427,000
    • -16.52%
    • 리플
    • 672
    • -14.5%
    • 솔라나
    • 184,100
    • -10.46%
    • 에이다
    • 440
    • -14.89%
    • 이오스
    • 606
    • -14.16%
    • 트론
    • 175
    • -1.13%
    • 스텔라루멘
    • 116
    • -11.45%
    • 비트코인에스브이
    • 50,800
    • -16.52%
    • 체인링크
    • 13,430
    • -18.85%
    • 샌드박스
    • 327
    • -16.5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