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銀, 고객만족도 '2년연속 1위'

입력 2007-12-11 11:0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신용카드부문도 1위 탈환

국민은행이 한국생산성본부가 선정하는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은행부문에서 2년 연속 1위로 선정됐으며, 신용카드부문도 1위를 차지했다.

이번 수상은 국민은행이 2005년부터 지속적으로 추진해 온 고객만족 개선활동을 강도 높게 추진해 온 게 크게 평가받았다.

국민은행은 차별화된 서비스를 추구하기 위해 고객만족헌장을 제정하고 은행권 최초로 서비스가치체계(SI)를 완성해 고객과 시장에 제시했다.

또한 서비스 Gap 모형 분석을 통하여 고객의 기대치를 정확히 파악하고 이를 전 영업점의 서비스 조사에 즉시 반영하고 개선활동을 전개했다.

이밖에도 고객의 불만사항을 24시간 내에 해결하는 'Speed 고객감동 24Hr' 프로그램을 통해 영업점은 물론 기업금융점, PB센터, 콜센터 등 전 영업채널에 대해 주기적인 서비스 개선을 실해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인적서비스, 업무 프로세스, 제도운영 등 여러 부문에서 지속적인 CS혁신활동을 전개해 서비스 품질을 높이고 최고의 경쟁력을 확보해 아시아를 대표하는 은행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2024 여의도 서울세계불꽃축제' 숨은 명당부터 사진 찍는 법 총정리 [그래픽 스토리]
  • "원영 공주님도 들었다고?"…올가을 트렌드, '스웨이드'의 재발견 [솔드아웃]
  • '50-50' 대기록 쓴 오타니 제친 저지, 베이스볼 다이제스트 'MLB 올해의 선수'
  • "오늘 이 옷은 어때요?"…AI가 내일 뭐 입을지 추천해준다
  • “이스라엘, 헤즈볼라 수장 후계자 겨낭 공습 지속…사망 가능성”
  • "아직은 청춘이죠"…67세 택배기사의 하루 [포토로그]
  • 뉴욕증시, ‘깜짝 고용’에 상승…미 10년물 국채 금리 4% 육박
  • 끊이지 않는 코인 도난 사고…주요 사례 3가지는?
  • 오늘의 상승종목

  • 10.0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4,034,000
    • +1.59%
    • 이더리움
    • 3,258,000
    • +1.78%
    • 비트코인 캐시
    • 437,500
    • +0.64%
    • 리플
    • 717
    • +1.85%
    • 솔라나
    • 193,000
    • +2.55%
    • 에이다
    • 476
    • +0.21%
    • 이오스
    • 645
    • +1.74%
    • 트론
    • 208
    • -2.8%
    • 스텔라루멘
    • 125
    • +2.46%
    • 비트코인에스브이
    • 61,950
    • +1.56%
    • 체인링크
    • 15,240
    • +2.56%
    • 샌드박스
    • 343
    • +2.3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