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경영대상] 유통혁신부문 아모레퍼시픽, 전국 1340곳 ‘아리따움’… 대표 화장품 한자리에

입력 2017-03-24 11:0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아름다운 사람들이 가꾸는 아름다운 공간’이라는 뜻을 지닌 아리따움은 아모레퍼시픽의 대표적인 브랜드를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프리미엄 뷰티 편집샵이다.

2008년 9월 사업 시작 3개월 만에 1000점을 돌파하고, 10개월 만에 화장품 업종 최초로 10-10클럽(전국 1000개 이상의 매장 네트워크, 월매출 1억 원 이상의 매장 10개, 5000만 원 이상 매장 100개)을 달성했다. 2017년 기준 전국 약 1340개 점의 매장이 운영 중이며, 월 매출 1억 원 이상 매장 260여 점, 5000만 원 이상 매장 640여 점 이상을 확보해 그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대표제품으로는 아이오페 에어쿠션을 비롯해 누적판매 3500만 개에 달하는 아리따움 모디네일과 누적판매 5000만 개를 돌파한 아리따움 시트팩 등이 있다. 이 자체 상품들은 아모레퍼시픽의 여러 브랜드들의 판매 활성화를 돕고자 시작된 사업군으로 2008년 아리따움 론칭과 함께 아리따움 채널에서 선보이고 있다. 혁신적인 히트 제품들은 아리따움 채널의 주 고객층인 뷰티 고관여 고객을 깊이 있게 관찰하고 그들의 니즈를 파악한 끝에 개발된 것으로, 이 제품들은 고객들의 폭발적인 인기를 끌며 아리따움 채널 활성화에 큰 힘을 싣고 있다.

국내 아리따움 매장 중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아리따움 플래그쉽 스토어’는 아모레퍼시픽의 3대 프리미엄 브랜드인 아이오페, 라네즈, 마몽드 각각의 브랜드 플래그쉽 스토어가 숍인숍(Shop In Shop) 형태로 구성돼 각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반영한 공간 구성과 브랜드 특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아리따움은 K-뷰티 열풍에 힘입어 2016년 4월부터 해외 고객들이 현지에서도 직접 구매하고 제품을 받을 수 있는 아리따움 글로벌 쇼핑몰을 오픈하고 해외 배송 서비스도 시행하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갤럭시Z 플립6·폴드6, 사전판매 시작…온·오프 최저가는 어디?
  • 이젠 최저임금 1만 원 시대…내년 1.7% 오른 1만30원 확정
  • 축협 법적대응 예고…박주호는 공식석상 선다
  • [날씨] "우산 챙기세요"…오후부터 전국 곳곳에 소나기
  • '36주 낙태 브이로그' 논란…"임신 9개월에 중절수술 진행"
  • 일본 ‘방위백서’…20년 연속 ‘독도는 일본 땅’ 기술
  • 200년 만의 '극한 폭우', 깨어보니 이웃집이 사라졌다 [이슈크래커]
  • 제로슈거 소주 마시는 이유 [데이터클립]
  • 오늘의 상승종목

  • 07.12 15:24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0,808,000
    • -1.19%
    • 이더리움
    • 4,362,000
    • -0.16%
    • 비트코인 캐시
    • 493,500
    • +1.96%
    • 리플
    • 646
    • +2.87%
    • 솔라나
    • 192,300
    • -3.51%
    • 에이다
    • 565
    • +1.99%
    • 이오스
    • 737
    • -1.21%
    • 트론
    • 192
    • +2.13%
    • 스텔라루멘
    • 128
    • +2.4%
    • 비트코인에스브이
    • 53,550
    • -0.37%
    • 체인링크
    • 17,600
    • -1.79%
    • 샌드박스
    • 425
    • -0.4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