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KT와 손잡고 프리미엄 커넥티드 카 서비스 출시

입력 2017-02-15 10: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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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미트리스 실라키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대표이사(왼쪽)와 김형욱 KT 플랫폼사업기획실 실장(오른쪽)이‘메르세데스 미 커넥트’출시 계획 발표를 기념해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디미트리스 실라키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대표이사(왼쪽)와 김형욱 KT 플랫폼사업기획실 실장(오른쪽)이‘메르세데스 미 커넥트’출시 계획 발표를 기념해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KT와 손잡고 프리미엄 커넥티드 카 서비스인 ‘메르세데스 미 커넥트’를 하반기 출시할 예정이라고 15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차량에 탑재된 무선 시스템을 통해 운전자와 차량, 서비스 센터를 하나의 네트워크로 연결한다. 100% LTE의 국내 통신망과 지도 소스는 물론 고속ㆍ대용량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해 속도가 빠르다.

24시간 긴급출동을 요청할 수 있는 ‘b콜’과, 사고 시 자체적으로 위험을 감지해 차량의 위치와 안전띠 착용 여부를 고객센터로 전달하는 ‘e콜’ 기능이 탑재된다. 목적지 문의 및 연결, 주변 맛집 검색 등 개인 비서 기능인 ‘i콜’도 실린다.

또 운전자는 스마트폰을 통해 수시로 브레이크 패드 상태와 연료 소비율을 확인할 수 있으며, 차량에서도 자체적으로 수리가 필요한 부분을 찾아내 서비스센터로 해당 정보를 전달한다.

디미트리스 실라키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사장은 “KT와 협업해 완벽하게 현지화된 커넥티드 카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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