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국내 항공사 ‘최고 콜센터’ 선정

입력 2016-11-17 15:2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아시아나항공)
(사진제공=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은 17일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16 한국콜센터서비스품질지수(2016 KS-CQIㆍKorean Standard-Contact Service Quality Index)’에서 항공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올해 6월부터 9월까지 총 39개 업종, 141개 기업과 26개 공공기관 및 지자체의 콜센터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모니터요원이 가상 고객으로 직접 전화해 해당 상담내용을 전문요원이 평가하는 ‘전화 모니터링 조사’와, 최근 3개월 이내 콜센터 이용경험이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한 ‘이메일 설문조사’를 통해 이뤄졌다.

이번 조사에서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2월 오픈한 통합메시징시스템(Global UMS)을 통해 항공기 운항변경 정보를 휴대폰 문자 메시지(SMS)로 국내는 물론 해외에 있는 고객에게 사전 전송해 고객 불편사항을 최소화하고, 홈페이지를 통해 판매되던 일부 특가 항공권을 콜센터에서도 구매 가능토록 해 고객선택권을 확대한 점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유충재 아시아나항공 예약영업팀장은 “한국콜센터서비스품질지수 조사에서 항공 부문 1위 수상을 하게돼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콜센터는 고객과 소통하는 중요한 창구인 만큼 앞으로도 고객만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콜센터서비스품질지수는 기업 및 공공기관이 운영하는 콜센터의 서비스 품질 수준을 측정키 위해 한국표준협회와 한국서비스경영학회가 개발한 순수 한국형 모델로 2012년 처음 실시됐다. 아시아나항공은 출범 첫해 항공 부문 1위를 수상한 이후, 작년에 이어 올해 2년 연속 항공 부문 1위에 올랐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kt 위즈, 새 역사 썼다…5위팀 최초로 준플레이오프 진출
  • '흑백요리사' 요리하는 돌아이, BTS 제이홉과 무슨 관계?
  • 뉴진스 민지도 승요 실패…두산 여자아이돌 시구 잔혹사
  • 尹대통령, 6~11일 아세안 참석차 필리핀‧싱가포르‧라오스 순방
  • 건설업계·부동산 전문가 75% "서울 아파트값 계속 오른다"…지방은 상승 "어려워"
  • 일본 신임 총리 한마디에...엔화 가치, 2년 만에 최대폭 곤두박질
  • 외국인 8월 이후 11조 팔았다...삼바 현대차 신한지주 등 실적 밸류업주 매수
  • “대통령 이재명”vs “영광은 조국”…달아오른 재보선 [르포]
  • 오늘의 상승종목

  • 10.0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2,302,000
    • -0.18%
    • 이더리움
    • 3,182,000
    • -2.81%
    • 비트코인 캐시
    • 430,200
    • +0.8%
    • 리플
    • 709
    • -9.1%
    • 솔라나
    • 185,200
    • -5.03%
    • 에이다
    • 461
    • -1.07%
    • 이오스
    • 629
    • -1.26%
    • 트론
    • 210
    • +1.45%
    • 스텔라루멘
    • 122
    • -2.4%
    • 비트코인에스브이
    • 59,650
    • -1.81%
    • 체인링크
    • 14,320
    • -0.76%
    • 샌드박스
    • 327
    • -1.5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