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10월 은행 브랜드평판 1위…신한은행ㆍ우리은행 뒤이어

입력 2016-10-14 11:0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KB국민은행이 은행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했다. 신한은행이 2위, 우리은행이 3위로 뒤를 이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4일 은행 브랜드 중 국민은행, 신한은행, KEB하나은행, 우리은행, 기업은행을 대상으로 한 ‘2016년 10월 은행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를 내놨다.

지난 9월 21일부터 이달 13일까지의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4454만4214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은행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통상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소셜지수로 분석해 측정했다. 조사 결과 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KEB하나은행, 기업은행 순으로 브랜드 평판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국민은행은 △참여지수 400만9800 △미디어지수 109만1232 △소통지수 521만4556 △소셜지수 95만5200으로 브랜드 평판지수 1127만788로 분석됐다. 이는 지난 9월 브랜드 평판지수 1252만3390보다 10% 하락한 수치다.

신한은행의 브랜드 평판지수는 1116만8486(△참여지수 289만8900 △미디어지수 79만1136 △소통지수 321만5740 △소셜지수 426만2710)으로 나타났다. 우리은행의 브랜드 평판지수는 1353만3828(△참여지수 310만9600 △미디어지수 106만6176 △소통지수 340만3928 △소셜지수57만3220)이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2024 추석 인사말 고민 끝…추석 안부문자 문구 총정리
  • 2024 추석 TV 특선영화(17일)…OCN '올빼미'·'공조2'·'패스트 라이브즈' 등
  • 한국프로야구, 출범 후 첫 ‘천만’ 관중 달성
  • 윤석열 대통령 “이산가족, 해결해야 할 가장 시급한 과제”
  • 트럼프 인근서 또 총격...AK소총 겨눈 ‘암살미수’ 용의자 체포
  • “자정 직전에 몰려와요” 연휴 앞두고 쏟아지는 ‘올빼미 공시’ 주의하세요
  • 추석 연휴 무료 개방하는 공공주차장은?…'공유누리' 확인하세요!
  • 오늘의 상승종목

  • 09.1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78,225,000
    • -0.34%
    • 이더리움
    • 3,080,000
    • +0.82%
    • 비트코인 캐시
    • 421,000
    • +0.14%
    • 리플
    • 789
    • +4.23%
    • 솔라나
    • 176,100
    • +0.51%
    • 에이다
    • 447
    • +0.22%
    • 이오스
    • 637
    • -0.47%
    • 트론
    • 201
    • +0.5%
    • 스텔라루멘
    • 129
    • +1.57%
    • 비트코인에스브이
    • 62,200
    • +0.97%
    • 체인링크
    • 14,130
    • -0.91%
    • 샌드박스
    • 326
    • +0%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