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화하는 CSR] CJ그룹, “젊은이에 꿈을” 도너스캠프 창의학교 운영

입력 2016-09-26 1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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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은 ‘젊은이들의 꿈지기’가 돼야 합니다.”

2011년 서울 필동의 CJ인재원에서 열린 경영계획 워크숍에서 이재현 CJ그룹 회장이 한 말이다. 경제상황이 아무리 어려워도 열심히 살려고 애쓰는 계층에는 어떤 식으로든 기업이 지원을 하고, 가난의 대물림만큼은 막아야 한다는 게 이 회장의 오랜 생각이다. CJ그룹이 2005년부터 CJ나눔재단과 2006년 CJ문화재단을 시작으로 젊은이들에게 꿈을 선물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사업을 벌여온 것도 이 회장의 청년층 지원 의지와 맞물린 것이다.

CJ그룹의 문화사회공헌 활동 중 가장 대표적인 사례는 CJ도너스캠프가 운영하는 ‘꿈키움창의학교’다. CJ도너스캠프는 올해로 설립 11년을 맞았다.

꿈키움창의학교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 CJ그룹의 대표적인 멘토링 교육 프로그램으로, 문화창작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이 스스로 꿈을 설계하고 사회와 소통하는 방법을 배우게 된다. CJ그룹의 경영철학인 ‘인재제일’ 경영을 모델로 끼와 재능이 있는 청소년들에게 전문 분야 체험을 제공해 직업과 건강한 미래를 설계하도록 해주는 인재 발굴, 성장 프로그램이다.

꿈키움창의학교에는 지난 3년 동안 총 300여 명의 학생들이 참여했으며, CJ푸드빌 E&M 오쇼핑 임직원과 대학 교수진 26명이 전문가 멘토로 참여했다.

CJ그룹은 “단순한 직업 체험이나 진로교육을 넘어 자신의 꿈과 미래에 대해 고민하고 조언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꿈과 인성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꿈키움창의학교의 궁극적인 목표”라며 “참가 학생들이 재능기부 형태의 자원봉사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하도록 하는 등 나눔의 선순환 구조를 만드는 데도 일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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