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로텔, 지상파 DMB 통해 T-커머스 제공

입력 2007-08-20 09:4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하나로텔레콤은 국내 T-커머스(T-Commerce) 사업자 중 최초로 지상파DMB를 통해 T-커머스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0일 밝혔다.

T-커머스란 디지털방송을 통해 문자나 이미지 위주로 상품 정보를 제공하고 구매활동이 이뤄지는 TV전자상거래다.

이번 하나로텔레콤의 T-커머스 제공은 하나로텔레콤이 지상파DMB사업자인 YTNDMB의 데이터방송 채널 대역폭 일부를 임대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하나로텔레콤은 명품, 이벤트, 레저/문화, 정보/가전, 생활/가정, 유아/교육 등 총 5개 카테고리를 통해 다양한 상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T-커머스 브랜드를 '하나로홈쇼핑'으로 하고, 문화콘텐츠나 정보가전제품의 비중을 점차 늘려나가는 한편, 지속적인 상품 개발을 통해 소비자 구매 욕구를 충족시켜나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하나로텔레콤은 2005년 3월 방송위원회로부터 T-커머스 사업권을 획득, 올해 4월부터 최근까지 스카이라이프를 통해서 '하나로홈쇼핑'이라는 이름으로 T-커머스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하나로텔레콤 신사업추진팀 고석현 팀장은 “내년 이후 지상파DMB를 통해 데이터방송을 수신할 수 있는 단말기 보급 확산이 예상됨에 따라, 점진적인 매출 증대가 예상된다”면서 “하나로텔레콤은 T-커머스 사업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방송사업자와의 제휴를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미국 젠지 열광한 '원사이즈' 옷 가게, 한국서도 성공할까? [솔드아웃]
  • 킥보드냐 스쿠터냐…BTS 슈가가 받게 될 ‘음주운전 처벌’은? [해시태그]
  • 판매대금 지연·빼가기가 관행? 구영배 근자감이 火 자초 [제2의 티메프 사태 막자]
  • 에스파→염정아 이어 임영웅까지…이들이 '촌스러움'을 즐기는 이유 [이슈크래커]
  • 커지는 전기차 포비아…화재 보상 사각지대 해소는 '깜깜이'
  • ‘침체 공포’ 진화 나선 월가 거물들…다이먼도 닥터둠도 “美 침체 안빠졌다”
  • '10살 연상연하' 한지민-잔나비 최정훈, 열애 사실 인정 [공식]
  • 박태준, 58㎏급 '금빛 발차기'…16년 만에 남자 태권도 우승 [파리올림픽]
  • 오늘의 상승종목

  • 08.08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3,997,000
    • +7.13%
    • 이더리움
    • 3,632,000
    • +8.74%
    • 비트코인 캐시
    • 477,300
    • +6.54%
    • 리플
    • 858
    • -1.72%
    • 솔라나
    • 220,800
    • +7.08%
    • 에이다
    • 480
    • +4.58%
    • 이오스
    • 670
    • +5.18%
    • 트론
    • 178
    • +0%
    • 스텔라루멘
    • 143
    • -0.69%
    • 비트코인에스브이
    • 61,250
    • +12.7%
    • 체인링크
    • 14,570
    • +6.66%
    • 샌드박스
    • 364
    • +8.0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