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의 새 국가브랜드가 ‘크리에이티브 코리아’로 확정됐다.
문화체육관광부는 4일 미래 지향적인 3대 핵심 가치인 창의, 열정, 화합을 한 데로 모은 ‘크리에이티브 코리아(CREATIVE KOREA)’를 공식 국가브랜드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 국가 브랜드는 태극기를 모티브로 했다. ‘크리에이티브(CREATIVE)’와 ‘코리아(KOREA)’를 위 아래로 두고 건곤감리, 두 개의 세로선을 양 끝에 배치해 디자인했다. 또한 위쪽은 빨간색, 아래쪽은 파란색으로 배색해 젊고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했다.
국가브랜드는 나라의 호감도·신뢰도·인지도 등 유·무형의 가치를 종합한 대외적 이미지를 가리킨다.
그동안 국가브랜드로는 2002년 한·일월드컵때 만든 ‘다이내믹 코리아(Dynamic Korea)’였다. 기존의 관광 브랜드인 ‘이매진 유어 코리아(Imagine Your Korea)’도 새 국가브랜드로 통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