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초콜릿폰, 일본에 '디자인 한류' 전파

입력 2007-07-26 11: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LG전자가 일본 휴대폰 시장에 ‘디자인 한류’를 전파했다.

LG전자 초콜릿폰이 일본 최고 권위의 시사다큐프로그램인 ‘NHK 스페셜’의 주목을 받았다.

지난 23일 ‘NHK 스페셜’은 ‘디자인전쟁(Design Wars)’이란 주제로 세계 휴대폰 트렌드가 디자인 중심으로 바뀌고 있다는 내용을 방송하며 LG전자, NEC, 소니에릭슨 3개사 사례를 소개했다.

총 50분의 방송분량 중 절반 가량을 LG전자 초콜릿폰 사례에 할애했다. 일본의 공영방송이 한국업체의 성공스토리를 이처럼 비중 있게 다룬 것은 좀처럼 드문 일이다.

NHK는 초콜릿폰이 혁신적이고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세계적으로 1000만대 이상 팔린 성공한 제품이라고 소개하며 ‘휴대폰 디자인 한류(韓流)의 실력’이라고 호평했다.

이번 ‘NHK 스페셜’은 일본내 시청자 수가 약 1천만 명 가량으로 추산 되고 있으며, 추후 위성을 통해 전 세계 약 7억 명이 시청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LG전자는 이달 초 NTT도코모를 통해 일본시장에 첫 공개된 초콜릿폰(L704i)을 10월 말부터 현지에서 본격 출시 예정이다.

LG전자 안승권 MC사업본부장은 “초콜릿폰의 성공은 모든 것을 디자인에 맞췄기 때문에 가능했다”며 “앞으로 더욱 디자인에 경영역량을 집중해 고객을 만족시키는 제품을 만들겠다” 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단독 '무용지물' 전락한 청년월세대출…올해 10명 중 2명도 못 받았다
  • 부상 딛고 포효한 안세영인데…"감사하다" vs "실망했다" 엇갈린 소통 [이슈크래커]
  • 블라인드로 뽑은 트래블 체크카드 1위는?…혜택 총정리 [데이터클립]
  • “정규장인데 美주식 거래가 안 돼요”…뜬눈으로 밤새운 서학개미
  • 증시 폭락장에 베팅…곱버스로 몰렸다
  • 이기는 법을 잊었다…MLB 화이트삭스, 충격의 21연패
  • 2번의 블랙데이 후 반등했지만···경제, 지금이 더 위험한 이유 3가지
  • '작심발언' 안세영 "은퇴로 곡해 말길…선수 보호 고민하는 어른 계셨으면"
  • 오늘의 상승종목

  • 08.06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78,952,000
    • +6.95%
    • 이더리움
    • 3,524,000
    • +7.8%
    • 비트코인 캐시
    • 450,000
    • +7.81%
    • 리플
    • 717
    • +10.48%
    • 솔라나
    • 199,600
    • +19.74%
    • 에이다
    • 464
    • +9.43%
    • 이오스
    • 651
    • +6.37%
    • 트론
    • 176
    • +2.33%
    • 스텔라루멘
    • 127
    • +11.4%
    • 비트코인에스브이
    • 52,900
    • +6.67%
    • 체인링크
    • 14,240
    • +16.72%
    • 샌드박스
    • 348
    • +10.1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