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 금융업권의 상품을 쉽고 간편하게 비교할 수 있는 '금융상품 통합비교 공시'(금융상품 한눈에) 홈페이지가 서비스 두 달만에 60만명이 넘게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금융감독원은 '금융상품한눈에'가 지난 1월 14일 오픈 이후 이달 13일까지 61만명이 홈페이지를 방문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2개월 간 일평균 1만명 수준이다.
유입경로별로 인터넷 포털사이트(네이버·다음)가 45.5%를 차지하고, 즐겨찾기를 이용하거나 인터넷주소를 직접입력해 유입된 양이 23.6%였다.
사이트 내 총 검색 조회수는 273만건으로 1인당 평균 4.5건이며, 가장 많이 검색한 금융상품은 정기예금(34%), 적금(27.7%), 연금저축(9.8%), 주택담보대출(9.1%) 순이었다.
'금융상품한눈에'는 소비자 만족도 면에서도 높은 것으로 집계됐다. 참여자 1231명 중 986명(80.1%)이 만족한다고 답변했다.
금감원은 서비스 초기 시스템 안정화를 도모하고, 운영실태 점검을 통해 소비자 이용편의 개선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