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고vs이세돌(출처=SBS)
이세돌 9단과 인공지능 알파고의 제2국이 시작되는 가운데 안철수 국민의당 상임 공동대표의 이세돌 응원이 이목을 끈다.
이세돌과 알파고의 첫 번째 대결이 있었던 지난 9일 안철수 국민의당 상임 공동대표는 지난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이세돌 9단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남겨 눈길을 끌었다.
이날 안철수는 "첫판을 이세돌 9단이 졌습니다. 아직 네 판이 더 남았기 때문에 승부는 알 수 없습니다"라며 "이세돌 9단은 이 기계와의 싸움에서 최선을 다했고, 아름다운 승부사의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승부는 아직 끝나지 않았고 이번에는 결국 이세돌 9단이 이길 것이라고 기대합니다"라고 적극 응원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어 "우리는 지금 인류 문명의 대전환기에 서 있습니다. 우리는 미래의 변화를 대비해야 합니다"라며 "알파고가 이룬 업적이 인류에게 커다란 도전과 새로운 기회가 되도록 우리가 함께 노력해야 합니다. 미래는 이미 우리 곁에 와 있습니다"라고 덧붙이기도 했다.
한편 이세돌 9단은 9일 제1국에 이어 10일 오후 1시, 서울 광화문 포시즌스 호텔에서 구글 딥마인드 챌린지매치 알파고와 5번기 제2국을 펼친다.
이세돌과 알파고 대국은 네이버와 유튜브, 바둑TV, 에브리온TV, 아프리카TV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