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1회 공모전에 이어 두번째로 실시하는 ‘2nd Haustory Marketing Awards’에서는 공모전을 통해 대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 상품개발 및 광고 마케팅 활동의 참고자료로 활용하고, 우수한 인재를 발굴한다는 취지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공모전부터는 보다 많은 학생에게 장학금을 지원하기 위해 시상 규모를 확대할 방침이다.
남광토건 관계자는 "창사 60주년을 기념하고 전년도에 비해 높은 참여율과 질높은 출품작 접수를 위해 이번 공모전은 상금 규모와 수상자의 수를 대폭 늘려서 진행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또한 올해에는 응모 과제를 보다 구체적으로 제시했으며 학생들의 창작활동이 자유로운 방학기간을 이용할 수 있어 뜨거운 경합이 펼쳐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공모전은 대학생 및 대학원생이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모집부문은 ▲설계부문(조경, 설계, 인테리어), ▲광고부문(TV 및 신문 브랜드 광고), ▲논문부문(주택마케팅, 건설업 관련 연구 논문) 등 총 세 개의 부문으로 실시된다.
이중 심사를 통해 대상 1팀에 1000만원, 최우수상 1팀에 500만원, 우수상 3팀에 각 200만원, 장려상 3팀에 각 100만원, 입선 9팀에 각 50만원 총 285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한다. 또한, 수상팀에게는 남광토건 신입사원 공채 지원 시 특별 포인트를 부여하며, 모든 공모전 응모자에게 기념품도 지급할 예정이다.
모집요강은 전국 대학과 대학원에 배포된 포스터와 남광토건의 하우스토리 홈페이지(www.haustory.co.kr),인터넷포털사이트(www.thinkcontest.com/www.detizen.com)에서도 확인 할 수 있다.
‘2nd Haustory Marketing Awards’공모전에 출품하려는 대학생은 9월1일부터 5일까지 5일간 방문(주소: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 41-2 금하빌딩 남광토건주식회사 홍보팀)및 우편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단 E-mail을 통한 작품접수는 불가능하다. 출품작 심사는 9월6일부터 13일까지 실시하며, 17일에 브랜드 사이트 및 개인 메일 발송을 통해 당첨자를 발표 할 예정이다.
남광토건은 2004년 4월 하우스토리 브랜드를 런칭하고 주택사업을 활발히 전개해 용인 동백하우스토리, 수원 영통 하우스토리, 수원 오목천 하우스토리, 남구미 하우스토리, 동창원 하우스토리, 포항 양덕 하우스토리를 통해 2000여세대를 공급했으며, 올해도 대전 문화동, 광주 운남동, 진주 평거동, 남양주 진접, 인천 박촌동, 청주 사천동 등에서 3000여세대를 공급할 예정이다.
남광토건 관계자는 "하우스토리의 브랜드 파워를 강화하는 것은 주택사업부문을 더욱 활성화 시키기 위한 필요조건이다"라며 "광고만이 아니라 설계, 마케팅부문에서도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하우스토리의 경쟁력을 향상시키는데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공모전을 실시하여 젋고 열린 기업 이미지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