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 더 뱅커誌 선정 한국 1위 금융 브랜드

입력 2016-02-01 13: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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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년 연속 국내 톱…글로벌 순위 44위

신한금융그룹(이하 신한금융)이 세계적으로 브랜드 가치를 인정 받았다.

1일 신한금융은 세계적인 금융전문지 ‘더 뱅커 (The Banker)’가 선정한 ‘2016 글로벌 500대 금융 브랜드 (Top 500 Banking Brand)’에서 한국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신한금융은 5년 연속 국내 1위 금융 브랜드로 뽑히고 있다. 글로벌 순위는 44위로, 지난 2012년 57위에서13단계 올랐다.

‘글로벌 500대 금융 브랜드’는 영국의 파이낸셜 타임즈가 발간하는 월간지 ‘더 뱅커(The Banker)’와 브랜드평가 전문기관인 ‘브랜드 파이낸스 (Brand Finance)’가 공동으로 선정한다. 전 세계 1000여 개 금융기관에 대한 브랜드 가치를 평가해 1위부터 500위까지의 순위를 매년 2월에 발표한다.

평가항목은 △금융회사의 재무실적 △브랜드 경쟁력 △시장평판 △CSR 활동(기업사회 공헌활동) △미션과 철학 등이다.

신한금융은 국내 최고의 재무 성과와 지속가능역량, 그리고 그룹의 미션인 ‘미래를 함께 하는 따뜻한 금융’과 그 실천사례 등 여러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한편, 신한금융그룹은 한 회장 취임 이후 지속적으로 추진해온 ‘따뜻한 금융’이 국제적으로 그 가치를 인정받으면서 국내 금융그룹 중 최초로 2013년 이후 3년 연속 ‘다우존스 지속가능성’ 월드지수(DJSI World)에 편입되어 있다.

지난 1월에 다보스 포럼에서 발표된 ‘지속가능경영 글로벌 100대 기업’에서는 지난해보다 무려 52계단 상승한 18위를 차지하며 국내 기업으로는 가장 높은 순위에 선정되기도 했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국내를 넘어 글로벌 브랜드로 발돋움하여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금융그룹이 되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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