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이투데이 하반기 히트상품] 주류 - 골든블루 ‘골든블루 다이아몬드’

입력 2015-12-28 11:1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36.5도’ 트렌드… 저도 위스키 새강자

36.5도 위스키 골든블루는 올해 10월까지 전년 동기 대비 48%의 고공 성장세를 지속하며 마이너스 성장을 하고 있는 위스키 시장에서 새로운 강자로 등극했다.

‘골든블루 다이아몬드’는 2014년 4월 출시 이후 2개월 만에 로컬 슈퍼 프리미엄 위스키 시장에서 15%대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하며 단번에 3위 브랜드로 우뚝 섰다. 올해 10월 기준 전년 동기 대비 38%가 넘는 성장세를 보이는 등 업계 2위의 자리를 확고히 했다.

최근 5년간 평균 5% 이상 판매가 감소하고 있는 어려운 국내 위스키 시장 환경 속에서 골든블루의 상승 배경으로는 최근 위스키 시장의 트렌드인 저도 위스키의 대표주자이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

골든블루 성장의 중심에 있는 ‘골든블루 다이아몬드’는 경쟁사의 기존 제품들과의 차별화에 역점을 두고 개발됐다. 기존 위스키 제품들의 획일적이고 유사한 패키지와는 달리, ‘골든블루 다이아몬드’의 패키지는 주얼리를 모티브로 한 역동적이면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지닌 게 특징이다.

김동욱 골든블루 대표는 “최근 글로벌 위스키 업체가 저도 위스키 트렌드를 인지하고 신제품을 낸다는 것은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골든블루의 혁신성과 차별성이 국내 위스키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는 방증”이라며 “향후 판매량 1, 2위를 점유하고 있는 핵심상권을 중심으로 혁신적인 마케팅과 강력한 전방위적 영업을 전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연휴에도 이렇게 덥다고요?…10년간 추석 날씨 어땠나 [해시태그]
  • “축구장 280개 크기·4만명 근무 최첨단 오피스” 中 알리바바 본사 가보니 [新크로스보더 알리의 비밀]
  • 법원, ‘티메프’ 회생 개시 결정…“내달 10일까지 채권자 목록 제출해야”
  • 단독 직매입 키우는 ‘오늘의집’…물류센터 2000평 추가 확보
  • 최초의 ‘애플 AI폰’ 아이폰16 공개…‘AI 개척자’ 갤럭시 아성 흔들까
  • "통신 3사 평균요금, 알뜰폰보다 무려 3배 높아" [데이터클립]
  • 삼성 SK 롯데 바닥 신호?… 임원 잇따른 자사주 매입
  • 문체부 "김택규 회장, 횡령ㆍ배임 사태 책임 피하기 어려워"
  • 오늘의 상승종목

  • 09.10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77,459,000
    • +3.25%
    • 이더리움
    • 3,186,000
    • +1.37%
    • 비트코인 캐시
    • 438,800
    • +4.15%
    • 리플
    • 730
    • +1.25%
    • 솔라나
    • 183,200
    • +4.21%
    • 에이다
    • 465
    • +0.22%
    • 이오스
    • 666
    • +1.52%
    • 트론
    • 207
    • -0.96%
    • 스텔라루멘
    • 127
    • +2.42%
    • 비트코인에스브이
    • 66,050
    • +8.9%
    • 체인링크
    • 14,260
    • -0.14%
    • 샌드박스
    • 343
    • +1.1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