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에서 가장 많은 인구수를 보유하고 교통이 편리해 주거선호도가 높은 지역인 내외동, 하지만 그동안 김해에는 아파트 공급이 삼계동 및 장유동 등지에 편중돼 신규아파트 공급이 적은 것이 현실이었다.
대다수의 아파트가 15년 이상의 연식을 가지고 있음에도 거래가 및 전세가가 높게 형성되어 있고, 신규아파트에 대한 수요 또한 높은 편이었다.
이러한 상황에서, 최근 뛰어난 입지와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신규아파트가 내외동에 새로이 공급된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부동산 시장의 활력을 불어 넣고 있다.
임호산 쌍용 예가 아파트가 그 주인공.
내외동에 새롭게 공급되는 임호산 쌍용 예가아파트는 편리한 생활 인프라와 입지를 단연 가장 큰 장점으로 인정받고 있다.
단지가 조성되는 위치만 해도 김해 최초 신도시인 내외동에 자리한 데다 전국 최대급 초대형 민간신도시인 주촌선천지구의 인프라와 인접해 김해의 미래주거공간으로 재부각되고 있다.
호텔, 콘도, 테마파크 등이 들어서는 26.5만평 규모의 김해관광유통단지도 가까이에 있는 데다, 해당 지역에 신세계백화점 김해점과 이마트가 조성되고 김해여객 복합터미널이 준공되면서 생활 인프라 또한 집중될 전망이다. 준공이 예정되어 있는 김해센텀Q시티와 김해중앙병원, 외동초등학교 또한 인근에 위치해 편리한 생활을 보장한다.
워낙 교통이 편리하기로 소문난 지역인 만큼, 빼어난 교통 입지도 빼놓을 수 없다. 남해고속도로 지선 및 개통을 앞둔 부산도시외곽순환도로, 촘촘한 지방도를 이용해 창원과 부산, 양산까지 차량을 이용하면 10분대로 이동이 가능하고, 김해 골든루트 산업단지 및 김해내삼농공단지 또한 인접해 있다.
가까이에서 누릴 수 있는 생활 인프라와 시설뿐 아니라 자연에서의 힐링을 얻기에도 적합한 위치에 있다. 산책로를 따라 이어지는 임호산과 함박산이 가깝고, 남쪽으로는 1만3천여평 면적의 임호체육시설이 자리하고 있다. 축구장, 족구장, 게이트볼 등을 갖춰 인근 지역주민들의 건전하고 건강한 여가를 보장한다.
임호산 쌍용 예가아파트는 전세대가 최근 각광받고 있는 중소형으로 구성되고 시세보다 저렴한 수준인 평당 6백만원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다. 남향 배치로 인해 채광이 보장되며 중소형 평수에 적합한 넓은 수납공간과 혁신적인 구조를 갖추고 주방과 연계한 '맘스오피스' 공간을 확보하는 등 거주자에 대한 배려 또한 곳곳에서 엿보인다.
임호산 쌍용 예가아파트의 주택홍보관은 김해시 삼정동 372-3에 위치해 있으며, 단지는 외동사거리에 조성될 예정이다. 시행예정사는 (가칭)김해외동 지역주택조합이고, 아시아신탁이 자금을 관리하며, 시공예정사는 쌍용건설이다. 문의는 전화( 055-328-6100) 로 하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