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추억의 1997 우루사 광고’ 재공개

입력 2015-12-14 14:5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피로야 까불지마라’ 복고 트렌드에 맞춰 향수 자극…내년 1월까지 2개월간 온라인 통해 공개

(사진=대웅제약)
(사진=대웅제약)

대웅제약은 지난 1997년 방영한 우루사 광고<사진>를 유투브·우루사 페이스북·네이버TV캐스트 등 온라인을 통해 내년 1월 31일까지 재공개한다고 14일 밝혔다.

대웅제약은 이번 광고 재공개를 통해 장년층에게는 우루사 추억의 광고에 대한 향수를, 젊은 층에게는 복고 트렌드에 발맞춰 우루사에 대한 관심을 제고한다는 계획이다.

광고에서는 1997년 당시 임꺽정 역할로 인기를 얻었던 배우 정흥채가 우렁찬 목소리로 ‘피로야 까불지마라’라는 메시지와 함께 복합우루사의 효능·효과를 알리고 있다. 지금과는 사뭇 다른 촌스러운 영상과 인상적인 문구가 당시 추억을 떠올려 재미를 준다.

광고를 공개한지 6일 만에 유투브·페이스북에서 △조회수 100만뷰 △좋아요 6000여건 △댓글 2000여개가 달리고 있다. 네티즌들은 “광고를 보니 우루사를 먹으면 철인이 될 것 같다”, “임꺽정 아저씨 반갑다” 등의 댓글과 함께 광고의 문구인 ‘까불지마라’를 공유하는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대웅제약 관계자는 “최근 ‘응답하라 1988’을 필두로 한 복고 트렌드에 발맞춰, 우루사의 과거 광고를 재공개했다”며 “이번 광고를 통해 바쁜 현대사회에서 소비자에게 웃음과 재미를 제공하고, 피로를 잊게 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2024 여의도 서울세계불꽃축제' 숨은 명당부터 사진 찍는 법 총정리 [그래픽 스토리]
  • "원영 공주님도 들었다고?"…올가을 트렌드, '스웨이드'의 재발견 [솔드아웃]
  • '50-50' 대기록 쓴 오타니 제친 저지, 베이스볼 다이제스트 'MLB 올해의 선수'
  • "오늘 이 옷은 어때요?"…AI가 내일 뭐 입을지 추천해준다
  • “이스라엘, 헤즈볼라 수장 후계자 겨낭 공습 지속…사망 가능성”
  • "아직은 청춘이죠"…67세 택배기사의 하루 [포토로그]
  • 뉴욕증시, ‘깜짝 고용’에 상승…미 10년물 국채 금리 4% 육박
  • 끊이지 않는 코인 도난 사고…주요 사례 3가지는?
  • 오늘의 상승종목

  • 10.0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3,794,000
    • -0.27%
    • 이더리움
    • 3,254,000
    • -0.76%
    • 비트코인 캐시
    • 433,600
    • -1.16%
    • 리플
    • 713
    • -0.56%
    • 솔라나
    • 192,600
    • -0.67%
    • 에이다
    • 473
    • -0.84%
    • 이오스
    • 640
    • -0.62%
    • 트론
    • 208
    • -1.89%
    • 스텔라루멘
    • 124
    • +0.81%
    • 비트코인에스브이
    • 62,050
    • +0.24%
    • 체인링크
    • 15,240
    • +1.13%
    • 샌드박스
    • 340
    • -0.2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