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통사, 장애우 요금 혜택 및 서비스 대폭 강화

입력 2007-04-19 18: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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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동통신사들이 장애우 고객에 대한 요금 혜택과 서비스를 대폭 강화한다.

SK텔레콤은 내달부터 청각ㆍ언어 장애 고객이 주로 사용하는 문자ㆍ동영상 메시지 서비스와 영상통화 서비스 계열의 모든 요금제에 대해 35% 감면한다.

이에 따라 내달부터 장애우 고객은 멀티미디어메시지(MMS)요금의 경우 1000자 메세지는 19.5원, 동영상메시지는 65원으로 35% 감면된다. 아울러 문자포토 500/메시징 20/메시징50/문자포토 커플/3회선 메시징 정액제 등 모든 SMS/MMS관련 정액 요금 상품의 월정액도 각각 35% 감면 받을 수 있다.

또한 VU 정액제(10/20/30)/영상커플옵션 요금 등 영상 통화 관련 정액 요금 상품도 각각 35% 감면되는 등 훨씬 저렴하게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현재 SK텔레콤 고객 중 장애 고객은 약 93만 여명이며, 청각 언어 장애 고객은 이중 약 4.3%인 4만 여명이 사용하고 있으며, 이번 요금 감면을 확대함으로써 장애 고객에 대한 복지 통신의 혜택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KTF는 장애우 고객의 불편함을 함께 나누고자 사용요금을 최대 70%까지 할인해주고 있다.

KTF는 장애우 고객에게 가입비 면제는 물론 기본료와 음성/영상 통화료, 무선인터넷과 문자이용료를 35% 할인하고, 듣는데 어려움이 있는 언어/청각 장애우의 경우 음성통화료 대신 문자이용료를 70% 까지 할인해주고 있다.

또한 3월부터 시작된 SHOW 전국서비스를 통해 듣는 것이 불편 한 언어/청각 장애우들에게 영상전화와 영상채팅같은 새로운 통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시각 장애우를 위해서는 음성변환 SMS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불편을 최소화하고 있다.

아울러 언어/청각 장애우 고객을 위한 손말요금제와 일반 장애우를 위한 복지요금 등 장애우들만을 위한 전용요금제를 제공해 장애우들이 보다 부담 없이 편리하게 통신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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