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모바일 소문 서비스 ‘텐핑(tenping.kr)’을 운영 중인 주식회사 텐핑은 캡스톤파트너스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고 10일 밝혔다.
텐핑은 마케팅 메시지가 담긴 정보성 콘텐츠를 각종 SNS 및 블로그, 웹서비스, 모바일앱 등에 자연스러운 형태로 퍼트려주는 네이티브 광고 네트워크로, 이미 백여 개의 광고주가 6백여 개의 콘텐츠를 소문낸 서비스이다. 지난 5월 출시 이후 제일기획과 매쉬업엔젤스, 캡스톤파트너스 등 국내 유력 마케팅 기획사 및 VC에게서 연이어 투자 유치를 이끌어내며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제일기획 사내TF로 시작해 지난 1월 별도 법인을 설립한 텐핑은 이번 시리즈 A 투자를 바탕으로 온라인 광고의 방식과 문화를 선도하는 것은 물론,콘텐츠 유통자들에게 든든한 수익 모델이 되고자 한다는 계획이다.
고준성 대표는 “여러 명망 있는 개인 투자자 및 투자기관의 도움을 받아, 텐핑이 광고 산업을 혁신하는 일에 마음껏 도전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광고주와 소비자 간의 커뮤니케이션에 ‘광고’가 아닌 ‘정보’가 흐를 수 있도록 새로운 ‘소문내기’의 틀과 시스템, 알고리즘을 제공해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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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캡스톤파트너스는 인터넷, 모바일, 콘텐츠 분야의 초기 기업에 투자하는 벤처캐피탈로, 모바일 스트리밍 서비스 '비트(비트패킹컴퍼니)', 모바일 명함 서비스 ‘리멤버(드라마앤컴퍼니)’, 온라인 여행 서비스 '마이리얼트립' 등에 투자한 바 있으며, 중국 최대 IT기업 텐센트가 각 조합의 주요한 출자자로 참여하고 있다.
글/ 주승호 choos3@venturesquar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