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이 10월 한 달 동안 완성차 총 5만 4671대를 판매했다.
한국지엠은 10월 완성차 기준으로 내수 1만 4675대, 수출 3만 9996대 등 총 5만 4671대를 판매해 전년 동기 대비 2.2% 판매가 증가했다고 2일 밝혔다. 특히 10월 내수판매는 전년 동월 대비 8.6% 증가하며, 2002년 회사 출범 이후 10월 판매량 중에서 가장 좋은 실적을 달성했다.
최근 출시한 더 넥스트 스파크(THE NEXT SPARK), 준대형 세단 임팔라 및 소형 SUV 트랙스가 판매 상승세를 이끌었다. SUV 캡티바의 판매량이 전년 동월 대비 크게 증가하며 호실적을 견인했다고 한국지엠은 평가했다.
차종별로는 쉐보레 스파크의 경우 최근 출시된 더 넥스트 스파크가 지난 한 달간 5435대가 판매돼 전년 동월 대비 10.5% 증가했다. 트랙스의 10월 내수판매는 전년 동월 대비 26.3%가 증가한 1158대를 기록했다.
특히 플래그십 세단 임팔라는 10월 한달간 1499대가 판매되며 고객의 긍정적인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는 평가다. 임팔라는 1958년 출시 이래 글로벌 시장에서 1600만대의 누적 판매 기록을 세운 모델이다.
쉐보레 캡티바는 지난 한달 간 총 1186대가 판매돼 전년 동월 대비 무려 60.9%가 증가했다. 경쟁력 있는 캡티바의 상품성과 파격적인 구매 혜택에 힘입어 판매가 큰 폭으로 증가했다.
한국지엠 영업•A/S•마케팅부문 마크 코모(Marc Comeau) 부사장은 “한국지엠은 최근 출시한 신제품에 대한 뜨거운 시장 반응과 긍정적인 판매실적 달성 등 한국시장에서 쉐보레의 새로운 시작을 확인하고 있다”며 “남은 하반기에도 이러한 신차와 더불어, 통합된 마케팅 활동 및 혁신적인 고객 서비스를 계속해서 제공, 올해 내수판매를 견실하게 마무리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지엠은 10월 한 달 간 완성차 수출은 3만 9996대를 기록했으며, CKD(반조립부품수출) 방식으로 7만 499대를 수출했다. 한국지엠의 2015년 1~10월 누적 판매대수는 총 50만 9482대 (내수 12만 8671대, 수출 38만 811대, CKD제외)였으며, 같은 기간 CKD 수출은 68만 8889 대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