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저트 과자 열풍’ 오리온 오뜨, 1~8월 누적 매출 25% 성장

입력 2015-09-30 13:3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디저트 주 소비층인 젊은 여성들의 입맛과 눈길 사로 잡은 게 주효

(사진제공=오리온)
(사진제공=오리온)

오리온은 달지 않은 케이크 ‘오뜨’의 1~8월 누적 매출이 최근의 디저트 과자 열풍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25% 증가한 153억원을 기록했다고 30일 밝혔다.

식품업계에 따르면 국내 디저트 시장 규모가 1조원을 넘어선 것으로 추산되며, 최근에는 디저트 제품이 한 끼 식사로 진화하는 등 시장이 확대되는 추세다.

오리온은 달지 않아 부담스럽지 않은 맛에 간편히 즐길 수 있는 ‘오뜨’가 최근 트렌드와 맞아 떨어지며 젊은 여성들 사이에서 디저트 과자로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보고 있다.

불어로 ‘고급스러운’이라는 뜻의 오뜨(Haute)는 1999년에 출시돼 연 200억 원대의 매출을 꾸준히 올리고 있는 스테디셀러다. 진한 단맛 위주의 파이류 제품들 사이에서 부드럽고 촉촉한 베이커리 스타일의 부담 없는 케이크로 차별화를 두며, 특히 젊은 여성 고객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카카오 매스를 사용하여 초콜릿 풍미가 좋은 ‘오뜨 쇼콜라’와 덴마크산 에멘탈 치즈의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오뜨 프로마즈’ 2종류가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오뜨가 직장인들이 주로 사용하는 SNS 상에서 ‘디저트 과자’로 인기를 끌고 있다”며 “최근 20~30대 여성들을 중심으로 ‘디저트 과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 그 영향이 큰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2024 여의도 서울세계불꽃축제' 숨은 명당부터 사진 찍는 법 총정리 [그래픽 스토리]
  • "원영 공주님도 들었다고?"…올가을 트렌드, '스웨이드'의 재발견 [솔드아웃]
  • '50-50' 대기록 쓴 오타니 제친 저지, 베이스볼 다이제스트 'MLB 올해의 선수'
  • "오늘 이 옷은 어때요?"…AI가 내일 뭐 입을지 추천해준다
  • “이스라엘, 헤즈볼라 수장 후계자 겨낭 공습 지속…사망 가능성”
  • "아직은 청춘이죠"…67세 택배기사의 하루 [포토로그]
  • 뉴욕증시, ‘깜짝 고용’에 상승…미 10년물 국채 금리 4% 육박
  • 끊이지 않는 코인 도난 사고…주요 사례 3가지는?
  • 오늘의 상승종목

  • 10.0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3,833,000
    • -0.08%
    • 이더리움
    • 3,253,000
    • -0.73%
    • 비트코인 캐시
    • 433,600
    • -1.3%
    • 리플
    • 713
    • -0.7%
    • 솔라나
    • 192,700
    • -0.67%
    • 에이다
    • 473
    • -1.05%
    • 이오스
    • 640
    • -0.62%
    • 트론
    • 208
    • -1.89%
    • 스텔라루멘
    • 124
    • +0.81%
    • 비트코인에스브이
    • 61,950
    • +0.08%
    • 체인링크
    • 15,230
    • +1.26%
    • 샌드박스
    • 340
    • -0.2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