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귀성길, 모바일 스타 콘텐츠와 함께라면 ‘지루하지 않아요~’

입력 2015-09-22 15: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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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멜론 아지톡, 멜론 쇼윙(사진제공=멜론 )
▲멜론 아지톡, 멜론 쇼윙(사진제공=멜론 )

민족 대 명절 추석을 앞둔 가운데 지루한 귀성길에 즐길 수 있는 모바일 실시간 서비스 스타콘텐츠들이 주목받고 있다.

평소 팬과 친밀하게 대화하는 것으로 알려진 가수 아이유는 최근 멜론의 모바일 팬 커뮤니티 앱 ‘아지톡(AZTalk)’을 통해 근황을 담은 셀카를 올렸다. 또한 신곡 ‘신속히’로 컴백한 힙합그룹 몬스타엑스도 아지톡을 통해 쇼케이스 준비현장 등을 공개하며 근황을 알렸다.

아지톡은 아티스트와 팬간 소통과 팬 제작 콘텐츠 공유가 가능한 어플리케이션으로 총 6500명의 아티스트 채널이 생성되어 있다.

또한 아지톡에서 스타는 팬이 작성한 팬레터와 스타에게 원하는 바를 표시한 ‘위시’를 통해 팬들이 본인에게 원하는 솔직한 마음을 직접 청취할 수 있으며 아지톡에 마련된 자신의 채널에 언제든지 영상, 사진, 메시지를 올려 대화할 수 있다.

아이유와 몬스타엑스 뿐만 아니라 씨엔블루, 빅스 등도 아지톡을 이용할 것임을 예고한 바 있다.

이밖에도 네이버의 스타 개인방송 앱 ‘브이(V)’를 통해 스타들의 콘서트와 공연 등 큰 이벤트를 중심으로 진행되는 ‘스페셜 라이브’와 요리, 뷰티, 고민상담 등의 자유주제로 이뤄지는 ‘앱 라이브’, 스타의 진짜 일상을 보여주는 ‘스폿 라이브’ 등 스타의 소탈한 일상을 볼 수 있으며, 음악을 듣는 것만으로 부족한 팬들을 위해 노래 녹음은 물론 동영상 녹화 기능까지 갖춘 신개념 노래방 앱 ‘멜론쇼윙’도 있다.

로엔엔터테인먼트 멜론사업부문 이제욱 부문장은 “최근 스타와 밀접하게 소통하고 팬심(Fan心)을 적극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플랫폼이 인기”라며 “특히 해당 모바일 앱은 때와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희소성있는 스타 콘텐츠를 감상, 직접 제작할 수 있어 긴 연휴에 무료함을 달래기 안성맞춤”이라고 말했다.

한편, 멜론은 이번 추석을 기념해 페이스북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9월 26일부터 28일까지 단 3일간 구글플레이에서 멜론쇼윙 앱을 다운받아 ‘#추석’이 들어간 제목으로 가족과 함께하는 노래, 영상을 올린 사람 중 5명을 추첨해 배스킨라빈스 패밀리사이즈 아이스크림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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