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히트상품] SPC그룹 ‘단팥크림 코팡’

입력 2015-08-24 10:0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佛매장 매진행렬… 출시 전부터 입소문

SPC그룹의 계열사 ㈜파리크라상의 대표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출시한 ‘단팥크림 코팡(KOPAN)’의 인기가 뜨겁다.

‘단팥크림 코팡’은 파리바게뜨가 프랑스 파리 매장인 샤틀레점과 오페라점에서 ‘브리오슈 크렘 드 레 레드 빈’이라는 제품명으로 선보인 이후 연일 매진 사례를 기록 중이다. 파리바게뜨는 프랑스 매장에서의 높은 인기와 국내 소비자들의 관심과 요청에 힘입어 단팥크림 코팡을 지난 10일 국내에도 출시했다.

단팥크림 코팡은 출시 이후 열흘 만에 30만개 판매를 가뿐히 돌파하며 국내에서도 히트 조짐을 보이고 있다. 이는 기존 단일 신제품 판매량과 비교할 때 6배 정도 빠른 속도다. 일일 판매량이 계속 증가하고 있는 추세를 감안하면 출시 한 달 내에 100만개 판매를 돌파할 전망이다.

단팥크림 코팡은 기존의 단팥크림 빵과는 달리 브리오슈 반죽을 사용한다. 버터, 달걀 등을 넣어 만든 프랑스 빵 브리오슈에 한국식으로 만든 단팥 앙금과 부드러운 크림이 만들어내는 달콤하고 부드러운 맛이 인기 비결로 꼽히고 있다. 또한 프랑스 현지 매장을 방문한 소비자들을 통한 입소문으로 출시 전에 이미 맛에 대한 궁금증과 기대감이 높았던 것도 히트 요인으로 분석된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K-코인 신화 위믹스…신화와 허구 기로에 섰다 [위메이드 혁신의 민낯]
  • [르포]유주택자 대출 제한 첫 날, 한산한 창구 "은행별 대책 달라 복잡해"
  • 한국 축구대표팀, 오늘 오후 11시 월드컵 3차예선 오만전…중계 어디서?
  • 연세대 직관 패배…추석 연휴 결방 '최강야구' 강릉고 결과는?
  • 제도 시행 1년 가까워져 오는데…복수의결권 도입 기업 2곳뿐 [복수의결권 300일]
  • 불륜 고백→친권 포기서 작성까지…'이혼 예능' 범람의 진짜 문제 [이슈크래커]
  • 전기차 화재 후…75.6% "전기차 구매 망설여진다" [데이터클립]
  • “고금리 탓에 경기회복 지연”…전방위 압박받는 한은
  • 오늘의 상승종목

  • 09.10 15:26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76,943,000
    • +3.6%
    • 이더리움
    • 3,172,000
    • +2.09%
    • 비트코인 캐시
    • 435,000
    • +4.84%
    • 리플
    • 726
    • +1.4%
    • 솔라나
    • 181,300
    • +4.38%
    • 에이다
    • 461
    • +0%
    • 이오스
    • 666
    • +1.83%
    • 트론
    • 208
    • -0.48%
    • 스텔라루멘
    • 126
    • +2.44%
    • 비트코인에스브이
    • 62,650
    • +4.42%
    • 체인링크
    • 14,110
    • +0.64%
    • 샌드박스
    • 341
    • +2.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