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디자인 라이브러리, 뉴욕현대미술관과 두번재 공동 기획전

입력 2015-07-09 11: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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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카드 디자인 라이브러리가 뉴욕현대미술관과 공동 기획한 'Designing with Data' 전시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현대카드 디자인 라이브러리가 뉴욕현대미술관과 ‘디자인을 보는 새로운 시각(New Design Angles)’이라는 주제로 진행하고 있는 공동 기획 시리즈 전시 중 두 번째(총3회) 전시다.

현대카드 디자인 라이브러리는 이 시리즈 전시를 통해 뉴욕현대미술관 소장 작품 중 디자인 컬렉션의 범위를 확장시킨 혁신적인 디자인이나 디자인 영역의 새로운 지평을 연 작업을 소개한다.

지난 해 디지털 타이포그래피를 조명한 전을 개최했으며, 내년에는 @이라는 기호를 조명하는 <@: Acquiring an Icon>전을 선보일 계획이다.

현대카드 디자인 라이브러리는 이번 전시에서 뉴욕현대미술관이 소장한 데이터 시각화 작품 중 15점을 엄선해 전시한다.

사용자들이 직접 작성하는 인터넷 백과사전인 위키피디아에서 특정 항목의 편집 과정을 보여 주는 (2003)를 비롯해, ‘Atari 2600 팩맨’ 게임의 코드와 데이터를 시각화 한 (2004), 한 마리의 돼지로부터 만들어진 모든 제품들을 3년 동안 추적하여 책으로 엮어 낸 (2006) 등이 대표적이다.

이 밖에도 현대카드 디자인 라이브러리는 ‘데이터 시각화’라는 주제에 걸맞게 1층 전시장에 직접 기획한 체험 작품을 설치해 현장에서 수집되는 데이터를 아날로그 방식으로 바로 시각화 해 보여줄 예정이다.

현대카드 디자인 라이브러리 관계자는 “테크놀로지의 발전과 함께 방대한 데이터가 생산되는 현대사회에서 데이터를 직관적으로 시각화하는 것은 특별한 의미를 가진다”며 “관람객들이 독특한 상상력과 효과적인 접근법으로 데이터를 시각화 한 작품을 감상하며 새로운 영감을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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