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콘텐츠 스타트업’키운다

입력 2015-01-20 10:5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화장품 리뷰·바이럴마케팅 등 뷰티 콘텐츠 관련 벤처 창업 투자

화장품 기업인 아모레퍼시픽이 ‘콘텐츠 스타트업’ 투자에 나선다.

20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아모레퍼시픽이 한국콘텐츠진흥원 산하 한국콘텐츠코리아랩(이하 콘텐츠코리아랩)과 손잡고 콘텐츠 스타트업 육성에 나설 방침이다. 비(非)정보통신기술(ICT) 기업이 콘텐츠 스타트업 투자에 나선 건 이번이 처음이다. 현재 네이버와 다음카카오는 콘텐츠코리아랩과 함께 각종 공모전, 개발대회를 열어 콘텐츠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사업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아직까지 구체적인 지원 규모나 사업방향은 결정된 바 없으나 공모를 통해 화장품 리뷰, 화장품 추천, 바이럴 마케팅 등 뷰티 관련 콘텐츠를 생산할 수 있는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랩을 통해 투자할 것으로 보인다.

아모레퍼시픽의 이 같은 행보는 특히 매출부문에 화장품 리뷰 앱과 같은 온라인 콘텐츠의 덕을 톡톡히 본 것으로 평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지난해 1분기 아모레퍼시픽 전체 매출에서 온라인이 차지한 비율은 11.5%로, 백화점(9.9%)을 처음으로 넘어섰다.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모바일을 하나로 연결하는 ‘옴니채널’ 구축과의 시너지도 염두에 두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예를 들면 옴니채널 플랫폼에 화장품 리뷰 앱을 얹는 방식이다.

서경배 아모레퍼시픽그룹 회장은 4일 신년사에서 “온·오프라인의 경계가 사라진 시장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오프라인 매장, 브랜드 사이트,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등 모든 고객 접점에서 최적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등 디지털 역량 강화에 주력하겠다”며 ICT와 유통산업의 철저한 융합을 예고한 바 있다.

이와 관련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예전에 행사를 진행하면서 장소 지원 등 단순한 협업은 있었지만 추가적 협업이나 투자 등은 이제부터 결정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2024 여의도 서울세계불꽃축제' 숨은 명당부터 사진 찍는 법 총정리 [그래픽 스토리]
  • "원영 공주님도 들었다고?"…올가을 트렌드, '스웨이드'의 재발견 [솔드아웃]
  • 단독 하마스 외교 수장 “이스라엘, 국제법 계속 위반하면 5차 중동전쟁”
  • 대기업도 못 피한 투심 냉각…그룹주 ETF 울상
  • 벼랑 끝에 선 ‘책임준공’… 부동산 신탁사 발목 잡나
  • 갈수록 높아지는 청약문턱···서울 청약당첨 합격선 60.4점, 강남권은 72점
  • 국제유가, 2년래 최대 폭 랠리…배럴당 200달러 vs. 폭락 갈림길
  • 황재균, 지연과 별거 끝에 합의 이혼…지연은 SNS 사진 삭제 '2년' 결혼의 끝
  • 오늘의 상승종목

  • 10.0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3,729,000
    • -0.16%
    • 이더리움
    • 3,269,000
    • +0.15%
    • 비트코인 캐시
    • 437,000
    • -0.41%
    • 리플
    • 717
    • -0.28%
    • 솔라나
    • 193,300
    • -0.82%
    • 에이다
    • 473
    • -1.25%
    • 이오스
    • 638
    • -0.62%
    • 트론
    • 208
    • -0.48%
    • 스텔라루멘
    • 124
    • -0.8%
    • 비트코인에스브이
    • 61,750
    • -0.24%
    • 체인링크
    • 15,280
    • +0.53%
    • 샌드박스
    • 342
    • -0.5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