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올해 브라질·러시아 시장 공략 ‘강화’

입력 2015-01-16 16: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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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오미가 올해 브라질, 러시아 등 신흥시장 공략을 강화할 방침이다. 사진은 중국 베이징에 위치한 샤오미 본사 전경. 사진출처=블룸버그
샤오미가 올해 브라질, 러시아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샤오미 공동창업자 빈린 최고경영자(CEO)눈 “브라질, 러시아를 비롯해 다른 신흥국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고 월스트리트저널은 1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샤오미는 또한 스마트폰 모듈 판매도 실시할 예정이며, 모듈사업을 확장하기 위해 관련 협력업체를 찾는데 주력할 방침이다.

빈린 CEO는 “샤오미의 매출 대부분은 하드웨어에서 창출되고 있지만, 소프트웨어 매출도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샤오미는 애플의 아이폰6플러스를 겨냥한 ‘샤오미 노트’를 전날 공개했다. 샤오미 노트의 두께와 무게는 각각 6.95mm, 161g으로, 아이폰6플러스(7.1mm, 172g)보다 얇고 가볍게 제작됐다. 레이쥔 CEO는 “소니의 4.4V 고전압과 용량 3000mAh의 LG 리튬이온 폴리머전지를 사용했다”며 샤오미 노트를 소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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