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렉트로룩스가 15일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Corporate Identity; CI)를 공개했다. 새롭게 공개된 CI는 1962년 최초로 선보인 이후 현재까지 변함없이 지켜온 회사명을 형상화한 이미지에 모던함과 혁신성을 더했다.
이번 CI 발표는 단순한 디자인의 변화를 넘어 소비자가 중심이 되는 혁신과 전 세계적으로 일관성 있는 강력한 브랜드 확립을 추구하는 일렉트로룩스의 비즈니스 전략을 담고 있다. 일렉트로룩스는 새로운 CI와 함께 자사 제품을 접하는 모든 소비자들에게 타 브랜드와 차별화된 흥미롭고 색다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한다는 전략이다.
일렉트로룩스 그룹의 메리케이 코프 최고 마케팅 담당자는 “이번 CI 재구성은 브랜드의 정체성과 긍정적인 소비자 인식을 반영해 소비자 중심 브랜드로서의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는 의미 있는 계기”라며, “긍정적이고 감성적인 방식으로 소비자들과 소통함으로써 일렉트로룩스에 대한 인식을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한편, 스웨덴에 본사를 둔 유럽 최대의 가전그룹 일렉트로룩스는 청소기, 주방가전, 세탁기 등 생활 및 소형가전부터 식당, 호텔 등의 상업용 가전까지 전세계 150개국 이상의 시장에서 4000만개가 넘는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