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뉴스] 애플, 세계 최고 브랜드 4년 연속 1위...삼성 8위

입력 2014-11-06 10:2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애플이 미국 경제전문지 포브스가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100대 브랜드에서 4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5일(현지시간) 포브스는 홈페이지를 통해 이같이 보도하고, 애플의 브랜드 가치는 2위인 마이크로소프트(MS)의 2배에 달했다고 설명했다.

애플의 브랜드 가치는 1242억 달러로 평가됐다. 이는 전년에 비해 19% 늘어난 것이다.

애플은 아이폰 시리즈와 아이패드 등 강력한 브랜드와 혁신적 제품을 갖췄으며, 스마트워치인 애플워치와 금융결제시스템 애플페이 등으로 히트 제품을 이어가고 있다고 포브스는 평가했다.

전년에 이어 2위를 차지한 MS의 브랜드 가치는 630억 달러로 11% 늘었다.

구글(566억 달러), 코카콜라(561억 달러), IBM(479억 달러), 맥도날드(399억 달러), 제너럴일렉트릭(371억 달러)이 나란히 3~7위에 올랐다.

삼성전자는 8위로 전년 대비 1계단 상승했다. 삼성의 브랜드 가치는 350억 달러로 1년 사이 19% 증가했다.

도요타자동차(313억 달러), 루이비통(299억 달러)이 ‘톱10’에 포함됐다.

현대자동차는 71위로 순위가 10계단 뛰었다. 현대차의 브랜드 가치는 전년 대비 20% 늘어난 78억 달러를 기록했다.

기아차도 80위로 순위권에 첫 진입했다. 기아차의 브랜드 가치는 69억 달러로 평가됐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미국 젠지 열광한 '원사이즈' 옷 가게, 한국서도 성공할까? [솔드아웃]
  • 킥보드냐 스쿠터냐…BTS 슈가가 받게 될 ‘음주운전 처벌’은? [해시태그]
  • 판매대금 지연·빼가기가 관행? 구영배 근자감이 火 자초 [제2의 티메프 사태 막자]
  • 에스파→염정아 이어 임영웅까지…이들이 '촌스러움'을 즐기는 이유 [이슈크래커]
  • 커지는 전기차 포비아…화재 보상 사각지대 해소는 '깜깜이'
  • ‘침체 공포’ 진화 나선 월가 거물들…다이먼도 닥터둠도 “美 침체 안빠졌다”
  • '10살 연상연하' 한지민-잔나비 최정훈, 열애 사실 인정 [공식]
  • 박태준, 58㎏급 '금빛 발차기'…16년 만에 남자 태권도 우승 [파리올림픽]
  • 오늘의 상승종목

  • 08.08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2,044,000
    • +3.16%
    • 이더리움
    • 3,501,000
    • +3.34%
    • 비트코인 캐시
    • 462,500
    • +4.71%
    • 리플
    • 860
    • +22.33%
    • 솔라나
    • 224,300
    • +7.27%
    • 에이다
    • 474
    • +3.04%
    • 이오스
    • 662
    • +5.25%
    • 트론
    • 177
    • +0.57%
    • 스텔라루멘
    • 141
    • +6.02%
    • 비트코인에스브이
    • 58,800
    • +7.4%
    • 체인링크
    • 14,380
    • +4.35%
    • 샌드박스
    • 358
    • +5.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