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홈쇼핑, '대한민국 주부 新 생활 아이디어 공모전' 진행

입력 2006-10-09 09: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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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인터넷 문화의 확산 등으로 상품이나 마케팅에 대해 의견을 제시하는 적극적인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소비자의 아이디어를 직접 상품 개발에 활용하려는 일명 프로슈머형 마케팅이 인기를 모으고 있다.

CJ홈쇼핑은 오는 31일까지 주부들을 대상으로 '대한민국 주부 新 생활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하고, 수상자에게는 상금과 함께 매출액의 일부를 시상 받을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고 9일 밝혔다.

공모 내용은 홈쇼핑에 판매할 만한 신상품, 가정에서 사용 중인 상품의 개선 방향, 생활 속에서 느끼는 불편함 및 개선점, 나만의 생활 노하우 등 주부들이 일상 생활에서 갖게 되는 다양한 아이디어다.

최우수 수상자 1명에게는 상금 300만원, 우수 수상자 2명에게는 각 100만원의 상금을 시상하며 장려상 5명에게는 CJ상품권 20만원을 증정한다.

특히 우수상 이상 수상자의 아이디어로 신상품이 판매될 경우 런칭 방송 매출의 1%를 추가로 시상한다.

대한민국 주부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를 희망하는 주부는 CJ몰 내 이벤트 페이지를 방문하면 된다. 수상자는 11월 14일에 CJ몰 이벤트 당첨자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CJ홈쇼핑 임지현 마케팅팀장은 “최근 판매자와 소비자 간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 제품 개발 및 판매에 중요한 요소로 등장하고 있다”면서 “향후에도 신상품 개발에 소비자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기획할 것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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