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가 K팝을 모티브로 한 글로벌 신제품을 한정판으로 선보인다. 신제품은 미국, 프랑스, 스페인, 싱가폴, 일본 등 전 세계 36개국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코카콜라는 '코카-콜라 크리에이션(Coca-Cola® Creations)' 한정판 프로젝트를 통해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코카콜라 크리에이션은 2022년 코카콜라가 선보인 글로벌 혁신 플랫폼이다. 문화, 트렌드를 다양하게 접목해 이색적이고 독창적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한다는 취지로 기획됐다.
코카콜라 제로 한류는 전세계에서 영향력을 발휘하는 K팝과 팬덤 문화에서 영감을 받은 제품이다. 팬들이 자신의 최애(최고 애정) K팝 아티스트에 처음으로 빠져들었을 때 감동을 담은 '상큼한 최애맛'으로 출시했다. 세계적인 트렌드로 자리매김한 K팝과 아티스트에 대한 무한한 사랑과 열정이 모티브다. K팝의 세계적 파급력을 높이고 독창적인 팬덤을 만들어 나갈 때 느낄 수 있는 마법 같은 짜릿함을 담았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제품 패키지는 콘서트 현장의 폭발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에너지를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전면에는 한글로 '코카-콜라' 로고도 쓰여있다.
코카콜라는 이번 한정판 출시와 함께 JYP엔터테인먼트 대표 프로듀서이자 아티스트 박진영을 비롯해 같은 소속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 ITZY(있지), NMIXX(엔믹스)등과 함께 만든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할 예정이다.
오아나 블라드(Oana Vlad) 코카콜라 글로벌 전략 시니어 디렉터는 "전 세계에서 가장 열정적인 K팝 팬들의 무한한 헌신에서 받은 영감을 기반으로 전 세계 팬들에게 코카-콜라가 전하는 함께 하는 마법 같은 경험을 전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코카-콜라 제로 한류와 함께 색다른 방식으로 K팝을 즐길 수 있는 독창적인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