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루셜텍이 최근 광학식 지문인식 모듈 생산라인 구축을 하는 동시에 초음파식 지문인식 모듈을 개발 중이라고 16일 밝혔다.
생산 라인 구축 및 기술 개발은 현재 거의 완성단계이며, 추후 매출 발생을 위한 적극적인 프로모션도 병행하고 있다.
크루셜텍은 올해 6월부터 시작, 9월 말 장비 입고를 목표로 베트남에 있는 자체 공장에 고가 스마트폰용 광학식 지문인식 모듈 생산을 위한 설비 라인을 설치 중이다.
기존 정전용량식 지문인식 모듈 라인을 이용하여 라인 재배치와 일부 전용 생산시설 도입이 완료되면 크루셜텍은 완전 자동화 광학식 지문인식 모듈 생산라인을 보유하게 된다.
또한 외주 공정 업체들이 크루셜텍 베트남 공장 내부에 위치해 생산시 원가경쟁력과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는 구조를 갖출 예정이다.
아울러 OTP (옵티컬 트랙패드) 사업으로 쌓아온 크루셜텍의 초미세 광학 기술이 융합화되면 생산속도, 수율, 품질 면에서 매우 경쟁력 있는 광학식 지문인식 모듈을 생산할 수 있을 전망이다.
초고가 스마트폰에 적용되는 초음파식 지문인식 모듈은 현재 일본 최대 전자부품 업체인 ‘T’사와 공동개발하고 있다. 기술은 완료 단계에 임박했다.
개발 중인 초음파식 지문인식모듈은 현재 독점제품인 미국의 Q사 제품과 동일한 성능을 유지하면서, 제품 단가는 절반 수준으로 낮춘 것으로 알려졌다. 회사 내부에선 양산 초기부터 시장확장을 크게 확장할 것으로 기대한다. 초음파 지문인식 모듈 제품은 크루셜텍 베트남 공장에서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기존 설비로 생산할 수 있어 별도의 설비 투자 비용 없이 생산할 수 있다.
크루셜텍 관계자는 “당사는 시장 물량 기준 다수를 차지하는 정전용량식 지문인식 모듈 생산에 더해 최근 고가라인에 적용이 늘어나고 광학식 지문인식 모듈 생산을 진행 중”이라며 “또한 초고가 스마트폰 라인에 적용되는 초음파식 지문인식 모듈 생산을 시작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생산라인 구축과 제품 개발이 막바지에 왔다”며 “ 지문인식 종합 솔루션 전문업체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