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레시피로 탄생한 매콤꾸덕...농심 ‘신라면 툼바’ [우리기업 대표상품]

입력 2024-10-29 04: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농심 '신라면 툼바 봉지면' (사진제공=농심)
▲농심 '신라면 툼바 봉지면' (사진제공=농심)

농심이 최근 출시한 ‘신라면 툼바’가 MZ세대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며 하반기 라면 시장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

농심은 9월 ‘신라면 툼바 큰사발면’을 출시했다. 출시 24일 만에 300만 개 판매를 돌파하며 높은 인기를 끌었다. 특히 편의점 채널에서 농심 용기면 중 매출액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신라면 툼바는 신라면에 우유와 치즈, 새우, 베이컨 등을 넣어 만드는 모디슈머 트렌드를 반영,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화제가 된 ‘신라면 투움바’ 레시피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구현한 제품이다. 조리시간도 기존 신라면의 3분의 2 수준인 3분으로 단축해 더욱 간편해졌다.

용기면의 흥행에 힘입어 농심이 10월 출시한 봉지면 ‘신라면 툼바’도 출시 일주일 만에 100만 봉 판매되며 가파른 매출 상승세다.

농심은 국내시장 성공을 발판으로 해외에도 신라면 툼바 알리기에 나선다. 출시 전 해외법인에서 실시한 현지 시식 평가에서 “풍부하고 진한 소스와 매운맛의 조화가 완벽하다”, “크림 같은 부드러운 식감, 고소하고 매운 소스 풍미가 균형을 이루는 훌륭한 맛” 등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농심은 해외 현지 공장 생산 및 국내 수출을 병행, 올해 말부터 주요국가 유통채널을 통해 신라면 툼바를 선보일 계획이다.

농심 관계자는 “신라면 툼바는 신라면의 맛있게 매운맛, 고소하고 진한 풍미, 부드러운 식감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제품”이라며 “해외시장 출시를 통해 다양한 문화권에서 사랑받는 글로벌 브랜드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단독 내일부터 암, 2대 주요치료비 보험 판매 중지된다
  • "아이 계정 삭제됐어요"…인스타그램의 강력 규제, '진짜 목표'는 따로 있다? [이슈크래커]
  • 근무시간에 유튜브 보고 은행가고…직장인 10명 중 6명 '조용한 휴가' 경험 [데이터클립]
  • 김장철 배춧값 10개월 만에 2000원대로 '뚝'
  • 단독 LG 생성형 AI ‘엑사원’에 리벨리온 칩 ‘아톰’ 적용되나…최적화 협업 진행
  • [인터뷰] 조시 팬턴 슈로더 매니저 “K-채권개미, 장기 투자로 美은행·통신·에너지 채권 주목”
  • 트럼프 당선 후 가장 많이 오른 이 업종…지금 들어가도 될까
  • 이혼 조정 끝…지연ㆍ황재균, 부부에서 남남으로
  • 오늘의 상승종목

  • 11.21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8,202,000
    • +5.82%
    • 이더리움
    • 4,438,000
    • +2.23%
    • 비트코인 캐시
    • 734,000
    • +19.06%
    • 리플
    • 1,570
    • -0.44%
    • 솔라나
    • 341,000
    • +2.8%
    • 에이다
    • 1,111
    • -4.14%
    • 이오스
    • 903
    • +0.44%
    • 트론
    • 281
    • +1.44%
    • 스텔라루멘
    • 334
    • -4.3%
    • 비트코인에스브이
    • 103,800
    • +8.58%
    • 체인링크
    • 20,550
    • -0.1%
    • 샌드박스
    • 474
    • -0.6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