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 ‘쿠퍼스’ 누적 판매량 10억개 돌파 [우리기업 대표상품]

입력 2024-10-29 04: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쿠퍼스' 제품 사진. (사진제공=hy)
▲'쿠퍼스' 제품 사진. (사진제공=hy)

hy의 간(肝) 건강 발효유 '쿠퍼스'의 누적 판매량이 10억 개를 돌파했다.

쿠퍼스는 2004년 처음 출시된 제품이다. 활력 발효유를 모티브로 3년간 50억 원을 투자해 개발에 성공했다. 이후 간 건강 발효유 ‘헛개나무 프로젝트 쿠퍼스’로 리뉴얼하며 ‘간 건강 기능성 발효유’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개척했다.

2013년에는 ‘쿠퍼스 프리미엄’을 선보였다. 쿠퍼스 프리미엄은 당시 hy의 프로바이오틱스 기술력을 집약한 제품으로 많은 인기를 끌었다. 국내 최초 이중 캡을 적용해 섭취 편의성을 높였다. 헛개나무추출분말을 액상에 넣고, 밀크씨슬을 정제 형태로 뚜껑에 담았다.

hy는 총 4번의 제품 개선을 진행하며 쿠퍼스 프리미엄 경쟁력을 높여왔다. 슬로건도 ‘간 건강 쿠퍼스’로 변경하고 간 건강 대표 제품이라는 인식을 공고히 했다. 2017년에는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홍국을 함유한 혈행케어 제품을 추가 출시하며 라인업을 넓혔다.

올해에는 출시 20주년을 맞아 비타민 B군을 8종으로 늘려 체내 에너지 생성과 활력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또 한번 새단장했다. 제품은 hy 특허 프로바이오틱스 2종 포함 100억 CFU(보장균수)를 보증한다.

간 건강이라는 명확한 콘셉트와 품질 향상을 위한 노력은 높은 판매량으로 이어졌다. 하루 평균 판매량은 10만 개까지 상승했다. 연 매출도 1000억 원에 이른다.

hy 유제품CM팀 담당은 “쿠퍼스는 hy의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 영역을 넓힌 대표적인 제품 중 하나”라며 “출시 후 20년간 사랑받아 온 간 건강 발효유가 더 많은 고객에게 사랑받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단독 내일부터 암, 2대 주요치료비 보험 판매 중지된다
  • "아이 계정 삭제됐어요"…인스타그램의 강력 규제, '진짜 목표'는 따로 있다? [이슈크래커]
  • 근무시간에 유튜브 보고 은행가고…직장인 10명 중 6명 '조용한 휴가' 경험 [데이터클립]
  • 김장철 배춧값 10개월 만에 2000원대로 '뚝'
  • 단독 LG 생성형 AI ‘엑사원’에 리벨리온 칩 ‘아톰’ 적용되나…최적화 협업 진행
  • [인터뷰] 조시 팬턴 슈로더 매니저 “K-채권개미, 장기 투자로 美은행·통신·에너지 채권 주목”
  • 트럼프 당선 후 가장 많이 오른 이 업종…지금 들어가도 될까
  • 이혼 조정 끝…지연ㆍ황재균, 부부에서 남남으로
  • 오늘의 상승종목

  • 11.21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6,927,000
    • +3.55%
    • 이더리움
    • 4,668,000
    • +7.06%
    • 비트코인 캐시
    • 693,000
    • +10.88%
    • 리플
    • 1,578
    • +0.13%
    • 솔라나
    • 345,000
    • +3.2%
    • 에이다
    • 1,119
    • -4.03%
    • 이오스
    • 925
    • +1.76%
    • 트론
    • 281
    • +1.08%
    • 스텔라루멘
    • 338
    • -2.03%
    • 비트코인에스브이
    • 99,900
    • +2.41%
    • 체인링크
    • 21,310
    • +2.26%
    • 샌드박스
    • 489
    • +1.66%
* 24시간 변동률 기준